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기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입금 완료

by 바이쥬르 2020.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입니다. 이전에 하나금융지주 배당 통지서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드디어 배당금이 입금 완료됐습니다. 저는 43주를 보유했고, 하나금융지주는 한 주당 1,6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통지서에 68,800원 입금된다고 나와있는데, 이 금액은 세전 금액입니다.

 

하나금융지주 배당통지서

 

 

 

하나금융지주 배당일은 4월 8일 입니다. 4월 8일 입금 날 제가 이용하고 있는 메리츠에서 문자로 한번 더 알려줍니다. 월급 문자 만큼 반가운 배당 문자인데요. 세전 68,800원 보이시죠?

 

 

하나금융지주 배당 입금일

 

 

 

계좌로 들어가 금액을 확인했습니다. 세후 58,210원.. 세금 약 15.4%를 가져가네요. 받은 배당금으로 하나금융지주 3주를 매수했습니다. 저의 첫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이렇게 받고 나니 뿌듯하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현명하게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입금

 

 

* 2020년 하나금융지주 매수 계획 및 전망
지금 작성하는 글은 개익적인 계획과 주관으로 평가한 것입니다.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년 4월 9일 기준 하나금융지주 75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을 수 없이 들었지만 막상 위기를 겪고 있는 이 시기가 두려웠습니다. (사실 지금까지도 두렵네요) 위기의 끝을 알 수 없고, 지하가 어디인지 알 수 없는 두려움으로 최근 주식 계좌를 방치했는데요. 올해 초 계획대로 하나금융지주 200주 보유를 목표로 조금씩 매수하며 목표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자료들과 기사로 찾아보며 투자하게 된 하나금융지주, 저는 장기 투자와 배당금을 목적으로 여러 금융 종목들 중 하나금융지주를 선택했습니다. 저평가된 금융주라 판단했고 매력적인 배당금에 끌렸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대형 은행 중 저평가 정도가 심한 금융주라고 분석하는 만큼 투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올 들어 두 번째로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합니다. 향후 실적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경영에 의한 주가 부양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한 만큼 임원진들도 향후 실적에 대한 자신감과 코로나 사태로 인한 금융시장 타격으로 인한 책임감으로 방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주는 코로나 사태와 유가 문제로 인해 더 큰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유가는 어떻게든 해결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또한 종식되면(이게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게 가장 큰 문제..) 금융주 뿐 아니라 대부분의 종목들이 회복하겠지요?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가 회복되면 금리도 서서히 상승되면 천천히 원래의 자리로 돌아갈 것이라 봅니다. 지금 현재 상황에 저점을 맞추기보다는 조금씩 분할 매수하며 늘려나가며 처음에 집중했던 배당주 늘리기를 다시 한번 생각하며 제가 계획한 목표와 소신대로 투자해보겠습니다.

 

다시 웃을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