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 여행 일기

경기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캠핑

by 바이쥬르 2020.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 번째 캠핑 장소로 방문했던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전에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주로 노지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 봤자 두 번이지만요) 전에 다녀왔던 여주 강천섬은 거리가 멀어 가까운 곳을 찾아봤는데, 대부도 또한 노지 캠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그중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에서 두 번째 캠핑을 즐기기로 했습니다!


여주 강천섬 캠핑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 )

https://joore-sesang.tistory.com/22

 

경기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 여주 강천섬 캠핑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의 재미에 푹 빠져 지내고 있는 쥬르세상입니다. 캠핑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코로나로 피하기, 데이트 비용 절약하기였습니다. 코로나는 피하고 있는 거 같은데.. 데이트 비용 절약은 대실패..

joore-sesang.tistory.com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입장료 : 무료
주차 :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 (무료였음)
화장실 : 공용주차장 앞 공용화장실 이용했음
식수대 : 없음

 

 

 

 

 

 

 

 

여주 강천섬은 전에 다녀왔던 곳이고 입구에 바로 주차장이 있어서 헤맬 것이 없었는데,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은 근처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짐을 옮겨야 해서 정식 입구를 못 찾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이 포스팅한 방아머리 해수욕장 풍경? 과는 살짝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저는 동춘서커스 옆에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바로 앞에 화장실도 있고요. 여기서 해수욕장 입구를 찾지 못해 주유소 사이에 있는 샛길로 들어갔습니다..ㅋㅋㅋ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면 또 다른 주차장이 나옵니다. 그곳에 차를 다시 옮겼고, 저는 이쪽에서 캠핑을 즐겼습니다. 알고 보니 여기가 아는 사람들만 오는 곳이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주로 이용하시는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은 제가 가보지 못해 비교할 수 없으나 나름 만족스러운 캠핑이었습니다.



 

 

 

이곳에 자리를 잡고 피칭을 했는데요. 사막 같기도 하고요? 피칭할 때 단점은 모래사장이어서 피칭이 어려웠습니다. 한 10번은 튕겨져 나간 거 같아요.

 

노스피크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텐트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joore-sesang.tistory.com/17

 

캠핑 텐트 추천 : 노스피크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안녕하세요. 캠핑족에 입문하게 된 캠핑 초보 쥬르입니다. 사실 원터치 텐트 가지고 다니면서 소박하게 즐겨보려 했는데 알아보다 보니 점점 높아지는 눈.. 예쁘고 감성적인 텐트가 뭐 이리 많은지 욕심이 점점 커..

joore-sesang.tistory.com

 

 

 

 

 

 

 

뷰는 이렇습니다. 그리 이쁜 뷰는 아닌 거 같은데 주변 지인들이 장소 공유해달라는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이곳에 해도 되는 건가 싶었는데, 시간 지나고 몇몇 분들이 오셔서 캠핑을 즐기시더라고요. 그리고 중간중간 경찰 분들이 순찰 도시는데 곱창 구워 먹는 거 보고 별말씀 없으셨습니다. 간단한 취사는 가능한듯해요!

 

 

 

 

 

바닷가는 이런 묘미가 있죠! 파도 소리 들으며 낮잠 자고 커피 마시는데 여기가 천국인가 싶었어요. 바람 때문에 걱정했는데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모든 게 완벽했어요! 화장실은 주차장에 있는 공용 화장실을 이용했고 제 텐트에서 7분 정도 걸렸어요. 단 모래, 돌 때문에 짐 옮기는 게 좀 힘들었습니다. 저희 같은 웨건 이용자 분들은 웨건 바퀴 망가질 수 있으니 백패킹이 좋으실 거 같아요. 어쩔 수 없이 웨건 끄는데 맴찢이었어요.

 

깨끗하게 정리하고 집갈 때 보니 역시. 쓰레기 쌓아두고 가시는 분들 있으시더라고요.. 이런 분들 때문에 방아머리해수욕장도 캠핑 중지될 수도 있다고 해요.. 사용한 쓰레기를 한 곳에 쌓아두고 가면 그곳이 쓰레기장이 되는 거죠. 제발 본인이 사용한 쓰레기는 집으로 그대로 가져가셨으면 합니다. 어쨌든 두 번째 캠핑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어요!

혹시 제가 자리 잡았던 곳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후기

- 공용주차장 사용 가능

- 간단한 취사 가능 (식수대 없음, 설거지는 집에서)

- 공용주차장에 있는 화장실 사용 가능

- 자갈, 돌 때문에 피칭이 어려울 수 있음

- 피칭 장소까지 거리가 꽤 있어서 짐이 많을 경우 백팩 또는 웨건 사용 추천

(바닥이 자갈. 돌 때문에 웨건은 비추입니다)

- 쓰레기통 없음

- 중간중간 경찰분이 순찰 보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