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 여행 일기

경기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 여주 강천섬 캠핑

by 바이쥬르 2020.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의 재미에 푹 빠져 지내고 있는 쥬르세상입니다. 캠핑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코로나로 피하기, 데이트 비용 절약하기였습니다. 코로나는 피하고 있는 거 같은데.. 데이트 비용 절약은 대실패입니다. 사도 사도 끝이 없는 게 캠핑 용품 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캠핑할 수 있는 장소가 많지 않고 대부분 정식 캠핑장을 이용하시더라고요. 정식 캠핑장 같은 경우 보통 1박 2일 기준 4만 원 이상입니다. 저희 커플은 텐트에서 1박 2일 하는 건 계획에 없고 당일에 4만 원은 좀 부담이더라고요. 그래서 노지 캠핑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요즘 쓰레기 무단 투기, 장박 등 문제 되는 부분들이 많아 이 또한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저도 몇 번 다니면서 무단투기하는 사람들 꽤 있으셨습니다.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와 제가 가본 경기도 노지 캠핑 장소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여주 강천섬

주소 :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길 76-14

입장료 : 무료 (주차무료)

화장실 : 드넓은 곳에 한 곳 있음 (남,여 구분)

식수대 : 없음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주 강천섬은 작년 단풍구경하러 갔던 곳인데, 백패킹 분들을 많이 봤었어요. 넓은 들판에 캠핑하기 좋은 장소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우리의 첫 캠핑 장소가 됐습니다! 주차장에서 강천섬까지 가는 길이 꽤 길어요. 그래서 백패킹 분들이 많으셨던 거예요. 남자친구도 백팩을 살 거라며 장비 욕심을 부렸지만 일단 웨건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캠핑 용품이 많다면 웨건, 백팩 필수입니다. 제 기준 두세 번 나눠 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에요..

 

 

 

 

 

 

 

 

 

 

텐트 치기 좋은 들판입니다. 강천섬 자체가 꽤 넓어서 프라이빗하면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주차장에서 오는 길이 길고 힘들어서 거의 초입 부분에 설치했는데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이때까지는 이유를 몰랐는데 화장실까지 거리가 꽤 됩니다. 초입 부부분에 자리 잡으셨던 분들은 씽씽이, 자전거를 가지고 계셨어요. 저희는 뛰었습니다. 화장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자리 잡고 계셨어요. 여주 강천섬의 핫플은 화장실 근처예요!

 

 

 

 

 

 

 

 

 

강천섬의 제일 큰 장점은 아름답고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강과 산 그리고 들판, 모든 자연들이 다 갖추어져 있는 곳이지요. 아이들과 강아지 여유롭게 뛰놀 수 있고 제가 갔을 때는 벚꽃이 막 필 때라 더 아름다웠습니다. 봄, 가을에 캠핑하기 좋은 장소예요.

 

 

 

 

 

 

 

 

뒤에 벚꽃들과 참 예쁘죠? 첫 캠핑 장소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텐트 설치할 때 처음이어서 많이 헤매었는데 옆에 캠퍼 분이 도움도 주시고 정도 넘치는 강천섬이었어요.

 

제 텐트는 노스피크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입니다. 후기는 아래에서 봐주세요!

https://joore-sesang.tistory.com/17

 

캠핑 텐트 추천 : 노스피크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안녕하세요. 캠핑족에 입문하게 된 캠핑 초보 쥬르입니다. 사실 원터치 텐트 가지고 다니면서 소박하게 즐겨보려 했는데 알아보다 보니 점점 높아지는 눈.. 예쁘고 감성적인 텐트가 뭐 이리 많은지 욕심이 점점 커..

joore-sesang.tistory.com

 

 

 

 

 

 

 

 

강천섬은 정식 캠핑장이 아니어서 식수대, 쓰레기장이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신 쓰레기, 그릇들은 고대로 집으로 가져가서 설거지하셔야 해요. 가끔 화장실 세면대에서 하시는 개념 없는 분들이 계세요. 제발 그러지 않으셨으면 해요.. 버너 사용은 가능하나 불멍은 불가능해요.  저는 집에서 강천섬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자주 이용은 못할 것 같지만 가까우신 분들께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용하시고 쓰레기는 꼭! 집으로 가져가 주세요. 모두 매너 캠퍼가 되도록 해요.
이상 강천섬 캠핑 후기였습니다.

 

강천섬 캠핑 후기

- 넓은 주차장과 모든 시설 무료
-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 장소
- 간단한 버너 사용 가능 (불멍 불가)
- 화장실 한 개 (중앙에 위치해 있고 남/여 구분, 여자 화장실은 두 칸 있고 세면대는 한 개로 설거지 등 식수대로 사용 불가)
- 쓰레기통 없음 (사용한 쓰레기는 그대로 집에 가져가야 함)
- 봄, 가을 캠핑하기 좋음
- 주차장에서 강천섬까지 가는 길이 멀어서 캠핑 장비가 많다면 백팩, 웨건 필수

 

대부도 노지캠핑장도 있어요 : )

https://joore-sesang.tistory.com/23

경기도 노지 캠핑 장소 추천 :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 번째 캠핑 장소로 방문했던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전에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주로 노지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 봤자 두 번이지만요ㅎㅎ)..

joore-se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