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도마 원데이 클래스 추천 : 스튜디오크랙 (원데이 클래스 도마 만들기)

by 바이쥬르 2020.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에 포스팅에서 솜씨당을 통해 예약한 도마 원데이클래스 스튜디오크랙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이전부터 목공체험을 경험해 보고 싶었고, 직접 만든 도마, 세상에 하나뿐인 도마를 사용한다는 게 의미 있을 것 같아 꼭 체험해 보고 싶더라고요!

 

원데이 클래스를 찾아보면서 제가 정한 몇 가지 기준이 있었어요. 주차 가능, 감각적인 공방의 인테리어와 앞치마 제공, 3시간 이상의 수업, 1:1 진행 방식이었어요.

이 조건을 갖춘 공방 찾기가 은근히 힘들더라고요.
인스타나 블로그를 통해 찾아서 문의하고, 조건이 안 맞고, 날짜가 꽉 차고 어렵더라고요. 그때 솜씨당을 통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었어요!

 

솜씨당 자세한 후기는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joore-sesang.tistory.com/26

 

원데이 클래스 어플 추천 : 솜씨당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캠핑에 빠지게 되면서 필요한 제품들이 많아졌아요ㅎㅎ 캠핑 장비도 장비지만, 각 종 식기들부터 조리도구들까지.. 제가 또 감성 캠핑을 추구하다 보니 예쁜 제품들을 갖고 싶더라고요. 그..

joore-sesang.tistory.com

 

 

제가 예약한 곳은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스튜디오크랙입니다!

 

 

 

공방 앞에는 제가 원했던 주차공간이 있었고, 제가 원했던 깔끔하고 심플한 분위기까지 최고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사무실이 나와요. 사무실은 아기자기하며 우드가 우드는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연한 우드와 찐한 우드..? 남자 친구는 찐한 우드, 저는 연한 우드를 선택했어요!



 

 


작업실 정말 깔끔하죠? 제가 생각했던 공방은 빈티지하고 먼지 감성을 생각했는데 하얗고 깔끔한 작업실이어서 좀 놀랐어요! 1층에 위치해 있어서 채광까지 완벽한 작업실이었어요.

 

 


 

스튜디오크랙 도마 원데이 클래스 작업

 

 

 

 

1. 도마 디자인 작업

나무를 받고 원하는 디자인을 그리면 돼요. 똥손인 저는 나무 받았을 때 살짝 멘붕이었어요. 미리 디자인을 생각하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선생님도 천천히 여유롭게 그리시면 된다고 해주세요.

 

 

 

 

 

 2. 재단 작업

이제 도마를 잘라줍니다. 소리가 엄청 커서 살짝 쫄았어요.. 처음에 선생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시고 다음부터는 직접 제 손으로 작업해요. 물론 기계가 위험하다 보니 옆에서 지도해주시고요! 재단 작업을 끝내면 제법 도마 비슷한 모양이 나와요.

 

 

 

 

 
3. 도마 구멍 뚫기 작업

작업 전에 원하는 구멍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원하는 드라이버를 고른 후 기계에 장착! 레이저에 맞추어 꾸욱 눌러주면 구멍이 뚫려요.

 

 

 

 

 

 

4. 손잡이 부분 기계 샌딩 작업

이 기계는 손잡이 부분을 부드럽게 샌딩 해주는 기계예요. 울퉁불퉁한 부분에 왔다 갔다 해주면 매끈해져요.

 

 

 

 

 

 

5. 도마 전체 기계 샌딩 작업

도마 전체를 샌딩 하는 작업이에요. 다른 기계와 달리 제가 직접 들고 사용해하는 기계여서 무겁고 힘들었어요. 엄청 큰 진동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요.. 하고 나니까 손이 덜덜덜 떨리는 건 덤입니다.

 

 

 

 

 

6. 도마 사포질 작업

진짜 마무리 단계! 기계로 작업하기엔 좁은 곳들과 부족한 부분들은 손 사포질로 작업합니다. 선생님이 구멍 뚫린 곳 사포질 300번 해주면 된다고 하셨는데 3000번은 해야 되는 거 같아요..

 

 

 

 

 

 

6. 마지막 도마 코팅 작업

오일을 장갑에 덜어 도마에 발라줍니다. 이 작업을 통해 도마의 윤기도 살려주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짠! 코팅 후 완성된 도마예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어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다 마른 후에는 이렇게 포장해주시는 센스까지!

알차고 뿌듯한 시간이었어요! 만족스러운 결과물까지 함께 얻어가니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도마 원데이 클래스였습니다.

 


스튜디오크랙 도마 원데이 클래스 후기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내 손으로

나무 선택부터 디자인, 컷팅 등 하나부터 열까지 저의 손길이 함께한 도마!

그래서 스튜디오 크랙 수업시간은 3시간으로 돼있어요.

수업시간이 한 시간 반으로 돼있는 곳도 많은데 그런 수업은 디자인된 도마를 사포질 한다고 해요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제 손으로 만들 수 있다 보니 더 뿌듯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에요.

 

1:1 수업 진행

기계를 사용하는 수업이다 보니 1:1 수업을 원했는데 스튜디오크랙은 1:1 수업이에요.

하나하나 꼼꼼하게 봐주시고 설명해주셔서 우리 커플에게는 더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진도 엄청 많이 찍어주세요. 이 부분도 너무 좋았습니다.

 

깔끔한 공방 인터레어와 예쁜 앞치마 제공

sns 하는 사람이라면 인증샷 필수잖아요?

예쁜 앞치마에 깨끗한 공방 인테리어 덕분에 주변 지인들 문의 폭주했습니다.

인생샷 건지기 성공입니다!

 

이색 데이트 또는 특별한 경험과 취미를 만들고 싶으시면 도마 원데이 클래스 스튜디오크랙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