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여행

제주 조천읍 맛집 : 제주산 재료로 만든 건강 쌈밥 정식 선흘곶

by 바이쥬르 2020.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은 제주 돔베고기 쌈밥 정식 선흘곶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제주 여행의 모토는 '계획 없이 대충 놀자' 였어요. 항상 핫플, sns 맛집 위주로 도장깨기 하듯 다녔는데 사람은 많고, 맛은 생각보다 부족해서 실패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그때그때 먹고 싶은 것 먹는 무계획 여행으로 다녔는데 대부분 맛집이었어요! 그중 제가 정말 맛있게 먹은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해물 칼국수, 한치 파전 맛집 바다제비는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 )

joore-sesang.tistory.com/63

제주도 비오는 날에는? 해물 파전, 해물 칼국수 맛집 [한림 바다제비 후기]

안녕하세요. 쥬르입니다. 이번 여름휴가는 친한 동생이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가는 날 제주도 장마 소식이 있어 여행 4일 내내 비가 내린다고 했었는데, 다행히도 새벽에��

joore-sesang.tistory.com

 

 

선흘곶은 숙소 사장님이 알려주신 곳으로 제주 현지인 맛집이에요. 제주산 재료로 만든 한정식, 돔베고기 쌈밥 정식을 먹을 수 있다고해서 방문했습니다. 여행 마지막날 찾아간 곳인데 외딴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분들은 이런 곳을 어떻게 알고 찾아오시는 건지 궁금했어요.ㅎㅎ

 

 

 

 

선흘곶은 나무로 둘러 싸여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공간도 넓고, 한쪽에는 아이들 놀이터도 준비돼 있어요. 오픈 시간은 10:30분부터이고, 저희는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했습니다.

 

 

 

 

메뉴는 쌈밥정식 하나에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해서 혼자 방문하셔도 2인으로 주문해주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고등어만 노르웨이산, 나머지 재료는 제주산 재료들입니다. 돼지고기, 보쌈은 추가 주문이 가능하고, 밥이 부족한 경우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내부는 좌식, 테이블로 구성돼있고, 생각보다 넓었어요. 인테리어에서도 건강 쌈밥집 느낌이 느껴지는건 기분 탓일까요?

 

 

 


향긋한 민트가 들어간 물을 제공해주세요. 이런 세심함에 감동받는 1인입니다. ㅎㅎ

 

 

 

 

10분 정도 기다리니 음식들이 한 번에 다 같이 나왔어요. 셀 수 없이 나오는 반찬들.. 정갈하게 담긴 음식들에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반찬들 하나하나 다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지도 않아 제 입맛에 딱 맞이더라고요. 어쩜 이렇게 간을 잘하시는지..

사실 남자 친구가 초딩 입맛이라 이런 쌈밥집 가면 고기만 먹거든요..ㅋㅋ 근데 밑반찬 위주로 먹으면서 리필까지 하는 걸 보고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겠구나 싶었어요. 참고로 반찬 리필 무료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바로 리필해주셨어요.


 

 

 

처음에는 돔베고기 양이 적다고 느꼈거든요. 근데 반찬 종류가 다양하고, 리필도 해주셔서 그런지 양이 딱 맞더라고요.

고기도 잡내 하나 없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특히 직접 만드신 쌈장이 너무 맛있어서 따로 파셨으면 좋겠다고도 말씀드렸어요.ㅎㅎ


 

 

 

저희가 특히 맛있게 먹었던 반찬들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는 버섯을 안 좋아하는데, 여기 버섯 너무 맛있더라고요. 적당히 짭조름하고 달콤한 맛이 입맛 돋우는데 최고예요. 남자 친구는 모든 반찬 통틀어서 버섯이 제일 맛있었다고 했어요.

나물도 꼬숩고 짭조름해서 밥이랑 같이 먹기 좋았고, 두부랑 도토리묵에 올라간 양념이 느끼함을 잡아줬어요. 미역국도 두 번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아요. 반찬 하나부터 열까지 저희 입맛에 너무 잘 맞았어요.


 

 

 

채소 싱싱한 것 보세요. 마당에 텃밭이 있던데 직접 키우시는 것 같았어요.

 

 

 

계산하면서 한라봉 스무디도 주문했는데 설탕, 시럽은 하나도 안 들어간 리얼 한라봉 스무디였어요. 저는 상콤한 걸 좋아해서 맛있게 마셨는데 남자 친구는 너무 시다며 못 먹더라고요..ㅎㅎ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쌈밥집 와서 메인보다 반찬 위주로 먹었던 적은 처음이었어요. 반찬 하나하나 정성과 신선함이 느껴져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제주산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원하시면 조천 맛집 선흘곶 추천해드려요.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0:30 ~ 20:00

휴      무 매주 화요일

주      차 매장 앞 주차공간 넓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