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추억의 짜장떡볶이 맛집 신당동 ‘진미떡볶이’

by 바이쥬르 2023.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제가 요즘 푸욱 빠져있는 신당동 짜장떡볶이 맛집 '진미떡볶이'에 대해 리뷰해 볼게요. 동네에 떡볶이 맛집이 워낙 많다 보니 이사온 초기에는 동네 떡볶이 투어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그중 제 입맛에 제일 잘 맞는 곳은 바로 50년 전통 추억의 짜장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진미떡볶이' 에요!

 

 

 

 

진미떡볶이는 주택가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신당역 4번 출구에서는 도보 약 7분 정도 소요되고, 주차는 신당역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주셔야해요. 

 

 

 

내부는 약 8~9개의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어요. 매장을 한번 이전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신당동 진미떡볶이 메뉴판

 

진미떡볶이 메뉴판입니다. 메뉴 참 간단하죠? 참고로 떡볶이는 오직 짜장떡볶이만 판매해요.ㅎㅎ

저는 갈때마다 떡볶이, 김밥, 튀김은 기본으로 시킵니다. 이날은 떡볶이 1인분, 어묵, 튀김, 김밥을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어요. 투박한 옛날 분식집 감성이죠? 레트로 이런 것도 아니고, 현실 분식집 st,,ㅋㅋㅋ

 

이날은 떡볶이 1인분, 어묵, 튀김, 김밥을 주문했어요. 주문 시 국물은 인당 1개씩 주시기 때문에 어묵은 따로 안 시키셔도 돼요. 저희는 남편이 워낙 어묵을 좋아해서 가끔 주문합니다.ㅎㅎ

 

 

떡볶이 5,000원

 

진미떡볶이의 메인 메뉴 짜장떡볶이입니다! 상당히 찐해보이는 짜장떡볶이 비주얼이에요~ 양은 딱 1인분 양인데 둘이서 튀김, 김밥 등 사이드 메뉴가 있으면 적당한 양인 거 같아요. 

 

 

 

진미 짜장떡볶이는 춘장 맛을 베이스로 달콤한 맛에 살짝 매콤함이 가미돼 전체적으로 발란스가 조화로워요~

우리가 알고있는 짜장면, 짜장밥 소스의 달달한 짜장소스의 맛과는 완전히 달라요. 춘장과 고추장이 들어간듯한...?

달콤하면서도 떡볶이 칼칼한 소스~ 거기에 쫄깃한 쌀떡이 찰떡입니다!

 

 

 

 

어묵도 꽤 많이 들어가 있는데 어묵탕에 들어가 있는 어묵을 넣어주십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묵에도 간이 잘 베여있어요.

 

 

김밥 3,000원

 

그리고 떡볶이 다음으로 꼭 시켜야 할 메뉴는 바로 김밥이에요! 보기에는 평범한 분식집 김밥인데요. 간도 알맞게 잘 맞춰 있고, 듬뿍 들어간 달달한 수제 연근이 맛있어요. 주문과 동시에 바로 말아주셔서 밥알 따뜻할 때 먹으면 훨씬 더 맛있어요. 달달한 연근 때문인지 떡볶이 소스와도 참 잘 어울렸어요.

 

 

떡볶이 소스 양념이 넉넉해서 김밥, 튀김 등 다 찍어먹기 좋았어요. 특히 김밥이랑 찰떡~

처음에 김밥은 큰 기대 없이 주문했는데 기대 이상의 맛을 본 이후로는 두줄은 꼭 먹는 거 같아요.ㅎㅎ

 

튀김 4,000원

 

다음은 모둠 튀김입니다. 야채튀김, 오징어튀김, 김말이, 만두튀김이 각 한 개씩 들어간 튀김 4종 세트예요.

 

 

 

야채튀김은 직접 반죽해서 튀기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야채튀김이 제일 맛있어요~

 

 

오징어튀김은 튀김옷이 굉장히 두꺼워요. 남편은 빵 같은 튀김옷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는데 제 입맛에는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튀김이 다양하고, 바삭한 게 맛있어 항상 튀김도 주문합니다. 튀김 또한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기 좋아요.ㅎㅎ

 

 

 

어묵 3,000원

 

어묵은 기본 국물로 제공해주시는 육수랑 베이스가 같아요. 기본 국물은 인수에 맞춰 제공해주시니 어묵은 따로 주문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근데 저희 남편처럼 어묵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묵 주문하셔서 떡볶이 소스랑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떡볶이에 어묵이 굉장히 소소하게 들어가 있으니 어묵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묵탕 따로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한동안 진미떡볶이에 꽂혀 일주일에 1~2번은 꼭 방문했었어요. 배달은 따로 안되고, 포장 주문은 가능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매장에서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ㅎㅎ 포스팅하면서 침 고이네요. 오늘 저녁으로 당첨입니다.ㅋㅋㅋ

 

 

 

신당동 진미떡볶이는 즉석떡볶이가 아니라 옛날 학교 앞 분식집에서 파는 판 떡볶이여서 양념이 진하고, 양념이 잘 베인 떡볶이예요. 달달하면서 매콤한 소스가 어찌나 중독성이 강한지..ㅎㅎ 학창 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맛봤던 짜장떡볶이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신당동 '진미떡볶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1:00 - 21:00 

휴       무 매달 2, 4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