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동대문 엽기떡볶이 밀키트 솔직 후기(+가격,구매방법)

by 바이쥬르 2022.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오늘은 동대문 엽기 떡볶이 밀키트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저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떡볶이! 다양한 떡볶이 브랜드 중 엽기떡볶이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엽기떡볶이에서 밀키트가 출시됐다고 해서 바로 구매해봤습니다 : )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매 방법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배달의민족 어플과 매장 구매입니다.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매 방법

 

 

먼저 배달의민족 어플 구매입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엽기떡볶이 매장에 들어가면 하단에 '밀키트' 항목이 보입니다. 착한맛과 오리지널맛 선택이 가능해요. 

 

금액은 15,000원! 4인분 상품이에요. 엽기떡볶이 2인분은 9,000원(배달 안됨), 3-4인분 14,000원 금액을 생각하면 비슷한 금액대인 거 같은데 밀키트 제품은 음료, 단무지, 수저 세트가 제공되지 않으니 금액적인 메리트는 없는 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매장에서 직접 구매했어요. 매장에 재고 확인 후 방문하시던가,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매장 수령 선택하시면 됩니다. 매장 구매도 똑같이 밀키트만 제공됩니다.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성

 

 

엽기떡볶이 밀키트 착한맛

 

엽기떡볶이 착한맛 밀키트입니다. 냉동보관 제품으로 보냉백에 넣어 주세요. 생각보다 포장지가 크더라고요~

 

 

 

 

 

앞면에는 귀여운 사자 이모티콘과 엽기떡볶이가 그려져 있어요. 4인분의 엽떡 밀키트는 1,028g에 총 2,596 칼로리입니다. 칼로리 후덜덜...유통기한은 2023년 3월 26일까지예요. 뒷부분에는 자세한 조리법과 영양정보가 나와있어요.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성품

 

엽떡밀키트는 2인분씩 나눠서 포장돼 있어요. 

떡, 어묵, 소세지, 치즈, 분말이 들어있고, 엽떡에 들어가 있는 양배추와 파는 따로 준비해야 돼요.

 

 

 

엽떡 밀키트 양념은 분말로 돼있어요. 라면 스프보다 분말들이 좀 굵은 느낌이랄까요? 신기하게도 엽떡 향이 나더라고요. ㅋㅋㅋㅋ

 

 

 

엽기떡볶이 밀키트 조리법

 

 

엽기떡볶이 밀키트 조리방법

 

조리는 세상 간단해요. 라면보다 간단한 거 같아요.ㅋㅋㅋㅋ

4인분 기준 1000ml 물에 모든 재료 넣고, 팔팔 끓이면 돼요.

 

 

 

조금 자세히 풀어볼게요. (4인분 기준입니다)

 

 

 1. 냉동 떡을 찬물에 헹구어 해동시킵니다.

 

 

 

2. 물 1000ml에 치즈 뺀 나머지 모든 재료를 넣습니다.

 

 

 

3. 중불에 8~9분간 저어가며 팔팔 끓여줍니다. (저는 처음에 9분 정도 끓이고, 묽은 거 같아 추가로 4분 더 끓였어요.)

 

 

엽기떡볶이 밀키트 완성

 

진짜 엽기떡볶이 비쥬얼 아닌가요?ㅋㅋㅋ 엽떡을 진심으로 좋아해서 엽떡 레시피 많이 도전해봤는데 엽기떡볶이 맛나는 레시피 못 찾았거든요.ㅠㅠ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비쥬얼부터 향까지 완전 엽기떡볶이예요. 당연한 건데 신기했어요.ㅋㅋㅋ

 

 

 

 

엽기떡볶이 밀키트 솔직 후기

 

 

 

엽기떡볶이에 주먹밥 빠질 수 없죠? 주먹밥까지 세팅하니 제법 매장에서 파는 엽기떡볶이 비쥬얼입니다! 

 

 

 

저는 4인분 만들었고, 반 정도 덜은 건데 양이 꽤 많았어요. 4인 가족에서 엽기떡볶이 주문하면 양이 딱 맞거나, 살짝 부족한데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좀 남았어요. 양이 좀 더 많은 거 같아요.

 

 

 

위에 치즈 솔솔 뿌려주면 엽기떡볶이 완성이에요~ 치즈는 시간 지나면 살살 녹습니다.

 

 

 

개인적으로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매장에서 파는 엽기떡볶이랑 싱크로율 90%로 완전 똑같은 맛이었어요! 엽떡 특유의 거친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무엇보다 떡과 어묵 식감이 엽떡이랑 똑같았어요. 착한맛은 엽기떡볶이 맛이 안 난다는 후기도 봤는데 제 기준 착한맛도 비슷했습니다.(사실 제 기준 완전 똑같았어요..ㅎㅎ)

 

 

엽기떡볶이 밀키트 팁이라면 8-9분 동안 중불로 끓여주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한번 팔팔 끓이고, 중약불로 14분 정도 졸여주는 게 떡에 양념이 베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처음에는 밀키트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 밀키트 재료만 넣었는데 앞으로는 양배추, 파, 비엔나 소세지, 넓적 당면, 계란 등을 추가로 넣어 만들어 먹으려고 해요. 그럼 훨씬 더 맛있고, 풍족하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금액적인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양이 좀 더 많고,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먹고 싶을 때마다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거 같아요. 앞으로 엽기떡볶이 주문보다 엽기떡볶이 밀키트를 더 많이 이용할 거 같아요. 저는 엽기떡볶이 밀키트 강추합니다. 다음에는 오리지널맛 도전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