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성수동 이태리 감성의 에스프레소바 '에빠 서울' Etba Seoul

by 바이쥬르 2023.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제가 현재 임신 중이어서 6개월간 커피를 못 마셨어요.ㅠㅠ 병원에서 '이젠 마셔도 된다'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에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어 성수동에 다녀왔습니다. 와 근데 주말에 차 갖고 성수동에 갔더니 주차 자리가 하나도 없더라고요.. 뺑뺑 돌다가 포기할 때쯤 발견한 에스프레소바 Etba Seoul! 바로 옆에 주차 공간이 있어 주차 후 카페로 들어갔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주차 때문에 방문한 곳인데 인생 에스프레소바를 만나게 됐어요!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 서비스, 모든 게 완벽했던 성수동 에스프레소바 Etba Seoul에 대해 리뷰해 볼게요.


성수동 Etba Seoul


고풍스러운 이태리 느낌의 에빠 에스프레소 외관이에요. 오랜만에 마시는 커피이기에 아무런 정보 없이 들어가는 게 살짝 걱정됐는데 외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나 커피 맛집이야'라고 말하는 거 같아 고민 없이 들어갔습니다.

성수동 에스페러소바 에빠 서울


내부 인테리어 또한 빈티지하면서 고풍스러운 느낌 뿜뿜. 곡선의 대리석 주문대와 빈티지한 의자와 소품들이 눈에 띄었어요. 이태리 한번도 안 가봤지만 이태리 같다며.. 이태리 가봤던 남편은 본인이 이태리에서 갔던 에스프레소바와 비슷하다고 좋아했어요.ㅋㅋㅋ



특히 입구쪽에 있는 이 바자리가 참 멋있어요. 클래식한 샹들리에와 빈티지한 우드 거울, 대리석 상판과 아스티에드빌라트 화병의 조화로운 꽃들.. 사장님께서 소품 하나하나 신경 쓰며 정성껏 꾸미신게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내부는 앉아서 마실 수 있는 4개의 테이블과 서서 즐길 수 있는 긴 바자리, 스텐딩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런 분위기의 카페에서 커피 맛 없을 수 없잖아요..? 거기에 제가 좋아하는 라마르조꼬 머신을 사용하는 에빠 서울!  원두 또한 에빠 서울만의 로스터리에서 직접 블랜딩 하여 수만 번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고 해요. 6개월 만에 마시는 커피 점점 더 기대됩니다.

 

 

에빠 서울 메뉴판


에빠서울은 에스프레소 바 답게 시그니처 에스프레소를 시작으로 다양한 에스프레소 음료들을 즐길 수 있어요. 저희는 카페 라떼, 남편은 아포가토, 휘낭시에 하나 주문했어요.

 


정성껏 내려주시는 멋쟁이 사장님.. 평소 테일러 스타일의 옷을 좋아하셔서 테일러 매장 같은 분위기도 연출하고 싶었다고 해요. 사장님 뿐 아니라 매장 자체도 시크하고, 도도한 분위기어서 살짝 주춤했는데 전혀요! 친절하고, 따뜻한 사장님 덕분에 더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주문 후 남편이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남편이 자리에 착석할 때 커피를 내려주시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이런 세심한 모습에 또 한 번 반했습니다.ㅎㅎ

에빠 서울 메뉴 추천


주문한 음료들이 나왔어요. 사장님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커피들. 그 정성과 고민이 커피 맛에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아포카토는 저희가 평소 먹었던 비쥬얼과 달랐어요. 은근 초딩 입맛 남편은 아이스크림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며 좋아했고, 제가 주문한 라떼는 보기에도 찐~하고, 쫄깃해 보였어요. 향도 얼마나 좋던지!


에빠 서울 카라떼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로 직접 블랜딩한 커피는 딱 제 스타일의 찐하고, 쫀득한 라떼에요. 묵직한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고소함이 잘 어울렸고, 반쯤 마셨을 때 보이는 컵 문구도 참 귀여웠습니다.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는 etba seoul♥

 

 

에빠 서울 에스프레소


독특하고, 앤틱한 에스프레소 잔은 직접 이탈리아에서 가져오셨다고 해요. 남편은 달달한 엔초 아이스크림 한입, 씁쓸한 에스프레소 한 모금 마시며 달콤 씁쓸한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즐겼어요.



귀여운 휘낭시에와 쿠키도 커피와 잘 어울렸어요. 양이 적은 에스프레소와 딱 맞는 미니 사이즈의 휘낭시에는 꼭 맛보셨으면 좋겠어요. 쫀득하고, 달달한 맛이 씁쓸한 에스프레소와 찰떡궁합이에요~


취향껏 즐기실 수 있게 파우더와 설탕도 준비돼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의 경우 기본적으로 설탕이 들어가 있으니 맛보신 후 추가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남편이 외부에서 몰래 찍어준 사진인데요. 사진도 잘 나오고, 정말 이탈리아에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ㅎㅎ


건물 외관을 배경으로 뒷모습 사진도 남겨봅니다. 건물 자체가 이국적이어서 해외 느낌 물씬~ㅎㅎ


외부 테라스에도 약 4개의 테이블이 준비돼 있어 날 풀리는 날에 야외에서 즐기기 좋을 거 같아요.

에빠 서울은 주차장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옆건물이 현재 비어 있어 주차가 가능해요. 추후에 옆에 빈 건물에도 다양한 맛집과 카페들로 채워진다고 하니 앞으로 더 유명해질 거 같은 느낌이에요.



복잡한 성수동에서 한적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었던 성수동 에스프레소바 맛집 에빠 서울 'Etba seoul'
말 잘 통하는 이태리에 여행 온 거 같아 더 좋았어요. 앞으로 자주 방문할 거 같습니다. 성수동 서울숲에서 이국적인 에스프레소바 맛집을 찾으신다면 성수동 에빠 서울 강추드려요 : )

 


 

주       소 울 성동구 왕십리로5길 19 1층 4호 Etba seoul

(뚝섬역 8번 출구 도보 4분, 서울숲역 5번 출구 도보 5분)

영업시간 9:30 - 20:00 (라스트 오더 19:30)

업체번호 0507-1491-1296

주       차 옆에 건물 주차 가능(23.02.22 기준 변동 있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