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착한 가격에 통통한 국내산 장어 맛집 시흥 '장어의품격'

by 바이쥬르 2022. 7. 20.
반응형




시흥 칠리저수지 장어의품격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초복을 맞이해 가족들과 장어를 먹고 왔어요. 저는 장어를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주변 지인들이 추천한 곳으로 찾아갔는데요. 저 왜 여태까지 장어 안 먹어본 거죠?..ㅋㅋㅋㅋ 장어의 품격 방문 기점으로 장어구이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시흥 칠리 저수지에 위치한 엄마돈엄마산 '장어의 품격' 솔직 후기 작성해볼게요! : )

시흥 칠리저수지 장어의품격


장어의 품격은 시흥 칠리저수지에 위치해있어요.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2층 건물로 구성돼 있어 단체손님도 많고, 가족 단위로 많이들 방문한다고 해요. 다만 대중교통으로는 방문이 어려울 거 같아요.


장어의품격 테라스


야외 테라스도 준비돼 있는데 선선한 날씨에는 야외에서도 많이 즐기신다고 해요. 앞에 조경들도 잘 돼있고, 테라스도 깔끔하게 정리돼 있었어요. 다 먹고 나갈 때 보니 야외 테라스에서 드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무더운 여름날이었는데 이런 게 이열치열인가요?ㅎㅎㅎ




장어의 품격 예약

★시흥 장어의 품격 예약 및 방문 팁★


저는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 후 토요일 11:30에 방문했습니다. 오픈 시간이 11시이고,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손님들이 한분도 안 계셔서 부모님이 여기 맛있는 거 맞냐며 살짝 불안해하셨는데 일찍 방문한 게 신의한수였어요!

12시 지나니까 테이블 꽉 차고 숯불 연기에 뜨겁고, 정신없더라고요. 부모님들은 다른 장어집에 비해서 덜 한편이고, 장어집은 어쩔 수 없다고 하셨는데 저희는 오전 일찍 방문해서 비교적 한적하고,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요. 직원분들도 더 세세하게 신경 써주셨고요. 장어의품격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오픈 시간에 맞춰 (11시 ~ 11시 30분에 예약)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매장 내부도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인 줄 알았는데 2017년부터 영업했다고 하셨어요. 한번 리뉴얼을 하신 건지 관리가 잘 된 느낌~

장어의품격 메뉴판


부모님은 메뉴판 보고 국내산 장어 가격이 왜 이렇게 착하냐며 놀래시더라고요. 저는 장어를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이게 저렴한 건지, 비싼 건지 모르는..ㅎㅎ 이때까지도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시지 못했습니다.ㅋㅋㅋㅋ

국내산 장어 1kg 기준 소금구이는 39,900원, 양념구이 45,000원! 상차림비 1인 3,000원.
저희는 성인 6명에서 처음에 소금구이 3kg, 양념구이 2kg 주문했습니다.(이후 추가로 소금구이 2kg, 차돌 된장찌개 1인분, 물냉면 1인분 추가)




장어의품격 기본 상차림


장어의 품격 기본 상차림이에요. 생강채, 깻잎장아찌, 묵은지, 대파 김치, 쌈채소, 양념장들이 준비되는데요. 저의 최애는 묵은지랑 대파 김치였어요. 장어가 느끼해질 때쯤 입가심으로 먹기 딱 좋더라고요. 묵은지는 장어랑 싸 먹기 좋았어요!


기본찬들은 셀프바에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옆쪽에 미역국도 준비돼 있는데 미역국도 맛있었어요.
종업원분들이 장어들을 직접 다 구워주시다 보니 워낙 바쁘셔서 셀프바가 훨씬 편하더라고요. 눈치도 안 보이고요~ㅎㅎ

장어의 품격 초벌구이


보시는 것처럼 한쪽에서 미리 초벌 해서 주시기 때문에 금방 익혀 먹을 수 있어요. 요즘 같이 날 더운 날에는 초벌구이가 좋겠더라고요. 윤기 좔좔 통통한 장어들..♡

장어의 품격 소금 구이


노릿노릿 통통한 장어 보이시나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크고, 통통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다 구워주시고, 컷팅까지 해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역시 전문가 분들이 구워주시다 보니 훨씬 더 맛있게 구워지는 거 같더라고요.ㅎㅎ


우와 오동통 장어다!!!!! 사실 저는 이때까지도 장어에 대한 시선이 그리 좋지 않았기에 큰 기대 없었거든요.ㅋㅋㅋ


노릇노릇 맛있게 잘 구워진 장어의 품격 소금구이 장어!

와... 저는 장어 생각하면 가시 잔뜩 있고, 거칠거칠한 맛을 생각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세상 부드러우면서 고수운거에요. 제가 상상했던 맛이 아니었어요.ㅠㅠ(엄마한테 왜 가시 없냐고, 잔가시 있는 게 장어 아니냐고 했더니 언제 적 장어냐며 촌스럽다고..ㅋㅋㅋㅋ)


데리야끼 소스에 푹 찍어 먹으니 고기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고소한 그런 맛... 최고!!!!
와 저 왜 여태까지 이 맛있는걸 안 먹은 거죠?ㅋㅋㅋㅋㅋ


상추+묵은지+장어 조합은 말해 뭐할까요? 장어는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해진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너무 맛있기만 한걸요?ㅎㅎㅎㅎ


살짝 느끼해진다 싶을 때 대파 김치 먹어주면 느끼함이 싹 사라져요. 저희 가족들은 이날 장어뿐 아니라 이 대파 김치에도 푸욱 빠졌습니다. 장어집에 대파 김치라니요ㅠㅠ 사장님 진짜 뭘 좀 아시는 분...


이렇게 보니까 통통한 오겹살 같기도 하죠? 진짜 통통하고 두꺼워요!ㅎㅎ


엄마가 장어는 생강채랑 먹는 게 제일 맛있다며 추천해주신 조합인데 아직 저에게 생강맛은 좀 어려웠어요.ㅠㅠㅋㅋㅋ
저는 데리야끼 소스, 묵은지랑 먹는게 제일 맛있었어요.

장어의 품격 양념구이 1kg


자 다음은 양념구이 장어가 나왔습니다. 양념구이는 2kg 주문했는데 위에 접시로 두 접시가 나와요. 매콤 달달한 소스로 닭강정 양념소스가 생각나는 장어 양념구이예요~

저희 초딩 입맛 남편이 소금구이 장어는 못 먹는다고 해서 시킨 건데 먼저 나온 소금구이를 세상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ㅋㅋㅋㅋ남편도 자기 왜 여태까지 소금구이 안 먹었냐며..ㅋㅋㅋ우리 부부 이날 소금 장어구이에 눈 뜨다!


양념구이도 한번 초벌 된 장어에 양념을 발라준 거여서 살짝만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양념장어 역시 통통하고 부드러웠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양념구이보다 소금구이가 훨씬 맛있었어요. 소금구이가 장어 본연의 맛을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더라고요. 근데 매콤 달달한 소스가 매력적이어서 다음에는 1kg 정도만 주문하는 걸로~ㅎㅎ (소금구이 못 먹는다던 남편도 양념보다 소금구이가 더 맛있대요.ㅋㅋㅋㅋㅋ)


몸보신하는 거 제대로 하자! 복분자주도 추가합니다~ ㅋㅋㅋㅋㅋ
저희 가족들은 다 술을 잘 못 마셔서 한잔씩 마시고 만취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주량이죠?ㅎㅎ


아빠가 추천하신 조합이에요. 이렇게 블로그에 찍어 올리라고 하셨어요.ㅎㅎ
쌈+묵은지+데리야끼소스+생강 살짝~


장어의 품격 소금구이 2kg 추가


여섯 명에서 장어 5kg 먹고, 살짝 아쉬워서 소금구이 2kg 추가했어요. 엄마가 장어구이 먹고, 장어탕으로 마무리하는 게 국룰이라고 하셨는데 아직 장어탕은 좀...ㅎㅎ 물냉면 하나랑 된장찌개를 추가했습니다.

장어의 품격 장어구이


다시 먹어도 맛있는 장어구이. 특히 부모님이 대만족 하셨어요. 지금까지 드셨던 장어 중에 제일 맛있고, 가격까지 착하다며 극찬하셨습니다. 아빠가 최근에 가셨던 장어구이 집은 400g에 4만 원 정도 하는데 장어의 품격은 1kg 에 4만원 정도 하니까 거의 두배 이상 차이 난다고.. 근데 장어의 품격이 훨씬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ㅋ뿌듯!

장어의 품격 물냉면


된장찌개랑 냉면도 맛있었어요. 메인이 맛있는 음식점은 사이드 음식들도 무조건 맛있는 게 국룰~ㅎㅎ
된장찌개랑 냉면으로 깔끔하게 입가심하고, 아주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장어의 품격 메뉴판



가족들 모두 대만족 했던 시흥 칠리저수지에 위치한 장어의 품격! 재방문의사 100%! 포스팅하면서도 군침이 도는 게 조만간 또 방문할 거 같아요. 맛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가격까지 착한 시흥 장어 맛집 장어의 품격. 착한 가격에 통통하고, 부드러운 국내산 장어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장어의 품격' 추천해드려요. 엄마돈 엄마산 장어의 품격 솔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1:00 - 22:00 (21:00 라스트 오더)
휴 무 없음
예 약 네이버 예약 가능
주 차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