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 (feat. 거절 사유 : 정책위반, 블로그 개설 98일 후 승인 )

by 바이쥬르 2020. 6. 24.
반응형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또 거절 메일이라 생각했는데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일을 보고, 그동안의 노력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며 살짝 울컥했다면 믿기실까요..? 취업 합격 통보를 받은 것만큼 벅차고 기뻤습니다.ㅠㅠ

 

 

 

 

저는 3월 18일에 첫 포스팅을 시작하고, 4번의 거절 메일 끝에, 6월 23일에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총 98일이 걸렸습니다. 이번에도 떨어지면 포기하려 했는데.. 구글 감사해요 열심히 할게요!❤️

승인받게 되면 저도 후기 글을 작성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애드센스를 도전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승인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차 거절 4월 21일 (4월 10일 신청)
거절 사유 :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저는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 기본적인 승인 조건들을 무시하고, 제 멋대로 포스팅을 했었어요..ㅋㅋ 아주 기본적인 글자 수 1,000자 채우기도 지키지 않았고, 구글이 좋아한다는 양질의 포스팅과는 거리가 좀 멀었어요. 어차피 거절될걸 알았기에 초반에는 신청조차 하지 않았고, 게시물이 20개 정도 쌓이고, 24일째에 신청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역시 거절 메일을 받았어요. 20개의 게시물 중 글자 수가 1,000자 안 되는 것들이 반이상이어서 큰 타격은 없었습니다..ㅎㅎ

 

 

 

 

 

 

 

 

 

2차 거절 4월 28일 (4월 21일 신청) -> 멘붕
거절 사유 : 정책 위반
1차 거절과 동시에 재신청을 했어요. 이전에 1,000자 안 되는 게시물들 중 몇 개를 수정하고, 일주일에 3-4개 정도 포스팅을 했어요. (이때부터는 글자 수 1,000자 채웠습니다.) 캠핑 관련 포스팅 조회수가 높아 점점 재미도 느끼고, 애정도 생겼는데 신청 일주일 만에 거절 메일을 받았고, 거절 사유는 정책 위반이었어요.

정책 위반..? 완전 멘붕이었습니다.
찾아보니 정책 위반으로 거절된 경우는 드물더라고요. 애드센스가 승인된 후 정책 위반이 뜨면 어떤 게시물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 전에는 어떤 게시물이 문제인지 알 수 없어요. 그래서 계속 같은 사유로 거절될 확률이 높아,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다는 글들을 봤습니다..ㅠㅠ 실제로 그렇게 하셨다는 분들도 계셨고요.. 일단 저는 의심 가는 부분들을 수정하고 바로 재신청했어요. 답변받기 전까지 포스팅을 잠시 멈추려고 했는데 정책 위반도 콘텐츠 없음이랑 같은 사유라고 말씀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15일 만에 다시 포스팅을 시작했어요.


 

 

 

 

3차 거절 5월 14일 (4월 28일 신청)

거절 사유 :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와 이때는 거절받아도 행복했어요. 정책 위반이 아닌 콘텐츠 없음이 얼마나 감사하고 기쁘던지.. 제가 생각했을 때는 갱년기 영양제 포스팅에 문제가 있었던 거 같아요. (단어 언급 시 또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거 같아 직접적인 단어는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joore-sesang.tistory.com/8

갱년기 영양제 추천 : 화애락큐 (한달 복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갱년기 여성분들 위한 영양제 추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50대에 접어든 우리 엄마도 피해 갈 수 없는 갱년기. 엄마의 가장 큰 증상은 불면증이셨어요. 깊게 못주무시고 한두

joore-sesang.tistory.com

 

14일부터는 주말 제외하고 1일 1포스팅을 했어요. 그리고 글자 수 1,000자 안 되는 게시물 수정, 이모티콘, ㅎㅎ ㅋㅋ등 인터넷 용어 수정, 끝 문장이 ‘다’, 와 ‘. 마침표’로 끝날 수 있게 수정했어요. 그리고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 남자 친구의 도움을 받아 자동차 관련 포스팅도 했는데 어렵고, 재미없어서 3개로 끝냈어요.. 나름 고군분투하며 한 달 후에 네 번째 신청을 했습니다.

 

4차 거절 6월 10일 (6월 9일 신청)
거절 사유 : 코로나로 인한 사이트 검토 불가
최근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받은 답변이죠?ㅠㅠ 이 답변도 답답해요. 콘텐츠 부족과 같은 사유로 보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정확한 건 구글만이 알겠죠? 코로나 거절 메일을 받고, 바로 재신청을 한 줄 알았는데 6월 18일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신청이 안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18일에 재신청을 했습니다.

 

 

 

 

 

6월 10일 코로나로 인한 거절 메일을 받고 신기한 경험을 했어요. 10일에 작성한 스타벅스 서머 레디 백 게시물이 다음 메인에 노출돼 26,568명 방문자가 유입됐어요. 거절 메일 받고 우울했는데 덕분에 극복하고 다시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

 

 

joore-sesang.tistory.com/48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핑크 오픈런 성공 후기 (입고시간과 성공팁)

안녕하세요 쥬르입니다. 이전에 2020년 스타벅스 프리퀀시 캠핑의자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캠핑의자 포스팅 이후 서머 레디 백이 공개됐습니다. 처음에는 캠핑의자가 너무 갖고 싶었는데, ��

joore-sesang.tistory.com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6월 23일 (6월 18일 승인)
저는 다섯 번째 시도 끝에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총 47개의 공개 게시물이 있었고, 그중 3개는 글자 수 1,000자를 채우지 못한 게시물도 있었어요. 제 블로그는 많은 분들이 강조하는 양질의 포스팅, 단일 주제 포스팅과는 거리가 좀 멀었어요. 캠핑, 여행, 재테크, 주식, 영양제, 자동차 등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했거든요. 조회수는 일평균 460명 정도 됐고, 10일에 포스팅한 스타벅스 서머 레디 백 포스팅이 메인에 노출돼 방문자수가 급 올랐지만, 이후에는 평균 500명대를 기록하고 있었어요.

 

티스토리 승인 기준은 무엇일까요?
저는 구글이 좋아한다는 단일 주제, 양질의 포스팅보다는 사람들이 관심 있는 분야 위주로 포스팅을 했어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캠핑, 영양제, 스타벅스 프리퀀시 등) 그리고 1,000자를 채우지 못한 포스팅도 있었고, 사진도 세 개 이상 첨부하면 안 된다는 기준도 있던데 저는 대부분 세 개 이상 첨부한 포스팅들이었어요.

그래도 제가 어필할 수 있는 건 일평균 4-500명대의 방문자 수와 98일 동안 47개의 게시물이 아닐까 싶어요. 단일 주제, 양질의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꾸준함, 성실함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답변도 늦고, 검토도 해주지 않는 새로운 거절 사유가 생겨 낙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하다 보면 좋은 결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제 포스팅이 애드센스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기를 바라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