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시흥 맛집 : 장수촌 누룽지 닭백숙으로 복날 몸보신

by 바이쥬르 2020.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입니다. 오늘은 시흥 맛집 장수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수촌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방문한 닭백숙 맛집이에요. 특히 몸이 허하거나, 복날에 맞춰 방문했던 곳인데 이번 여름도 몸보신을 위해 남자 친구 데리고 방문했습니다!

 

 

 

장수촌은 본관, 별관, 실외로 나눠져 있어요. 운치 있게 실외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날씨가 꿉꿉해 저는 별관으로 들어갔어요.

 

 


메인 메뉴는 누룽지 닭백숙과 누룽지 능이 오리백숙이 있어요. 저는 누룽지 닭백숙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지 5분 만에 기본 반찬들과 같이 나와요. 너무 빨리 나와서 당황스럽..ㅎㅎ;;

 

 

 

기본 반찬은 깍두기, 겉절이, 동치미, 고추, 쌈장이 나옵니다.

 

 

 

남자 친구는 김치가 맛있다며 잘 먹더라고요. 저는 깍두기가 맛있었어요!

 

 

 

 

닭이 아주 크고 실해요. 닭백숙에서 제일 중요한 잡내! 냄새에 예민한 편인데 도라지, 대추, 마늘 등과 함께 오래 푹 삶아서 잡내 하나 없이 맛있습니다.

 

 

 

 

퍽퍽 살도 연하고 부드러워요. 깨소금에 찍어 먹으면 금상 천화입니다. ㅎㅎ

 

 

 

장수촌의 시그니처는 바로 이 누룽지 죽이에요! 물론 삼계탕도 맛있지만 저는 누룽지 죽 때문에 단골입니다.ㅎㅎ

 

 

 

별도로 주문하는 게 아니라 닭백숙과 같이 나와요. 삼계탕에도 죽이 들어가 있는데 그 죽이랑은 또 다른 진하고 고소한 맛이에요!

 

 

 

소금 간 살짝 한 누룽지 죽에 살코기 올려 먹으면 최고! 고소한 누룽지 죽이어서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닭도 큰데 거기에 누룽지 죽까지.. 둘이 먹기에는 양이 많은 편이에요. 남으면 포장도 가능하니 꼭 포장해 가세요.ㅎㅎ 남기고 가면 다음날 생각나는 음식입니다. 참고로 반찬류는 따로 싸주시지 않지만 깨소금은 챙겨주세요.



 

 

 
매년 여름에 한두 번은 꼭 방문해서 몸보신하는 곳인데 요. 이번 여름에는 초복, 중복에 이어 말복까지 장수촌에서 몸보신할 예정이에요. 고소한 누룽지에 부드러운 닭백숙이 함께하는 시흥 맛집 장수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1:00 ~ 21:30

휴      무 없음

주      차 매장 앞 실외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