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신당역 맛집 : 돼지 곱창 전골 전문점 연해장

by 바이쥬르 2021.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저희 동네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퇴근길에 지나치는 곳인데 외부 인테리어도 너무 감각적이고,
항상 사람이 많아서 궁금했던 곳이에요. 밖에서 봤을 때 분위기는 돈까스나 나베 파는 곳처럼 보였는데 찾아보니 돼지 곱창전골 전문집이더라고요! 완전 반전..

 

 

여기가 어딜봐서 돼지 곱창전골집인지..ㅎㅎ
감성 가득한 곳에서 먹은 돼지 곱창전골 연해장 솔직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연해장은 내부도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만석이어서 내부 사진은 남기지 못했어요ㅠㅠ) 한쪽은 일반 테이블, 한쪽은 바 테이블로 준비돼 있었는데 저희는 바테이블로 안내받았습니다. 금요일 퇴근 시간에 방문했는데 저희가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고, 이후부터는 웨이팅. 속으로 나이스 타이밍을 외쳤습니다 ㅎㅎ 다 먹고 나갈 때 보니 웨이팅이 5팀 이상 되더라고요! 술과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테이블 회전이 잘 되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테이블 세팅 마저 감각적이에요. 유기로 된 식기들과, 코베아 큐브 가스레인지, 국자 걸이 마저 완벽....

개인적으로 식당에서 휴대용 레인지에 고춧가루 껴있거나, 지저분하면 입맛 뚝 떨어지는데 휴대용 레인지가 빛이 났습니다.ㅎㅎㅎ

 

연해장 메뉴판

 

연해장 메뉴판입니다. 남편과 둘이 돼지곱창전골 2~3인, 묵은지 말이를 주문했어요.

 

 

주문 후 5분 후에 나온 돼지 곱창전골! 곱창 전골 비쥬얼마져 깔끔해 보여요. 맑고 깨끗해 보이는 국물 색감과 깻잎 위에 다진 마늘 포인트...저도 이거 나중에 써먹을래요ㅎㅎㅎ 

 

종업원 분께서 사진 다 찍으시면 잘 섞어주고, 전골이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인 후 드시면 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국물이 쫄면 쫄수록 더 깊은 맛이 난다고 하셨습니다.

 

 

 

사진으로도 보이는 곱창이 가득한 전골.... 2-3인용인데도 곱창이 엄청 많더라고요! 성인 남녀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이었어요. 

 

 

곱창전골이 팔팔 끓고 국물 한번 먹었더니

와... 이게 돼지 곱창전골이라고?

어쩜 이렇게 깔끔하고 담백한 것인지... 

 

끓기 전에 국물 한번 맛봤을 때는 돼지 곱창 특유의 잡내가 살짝 느껴졌었는데

팔팔 끓고 먹으니 잡내는 사라지고 고소한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참고로 저희 남편은 곱창전골 특유의 냄새와 잡내 때문에 곱창전골 불호인 사람인데

이건 쌍 따봉을 날렸습니다ㅋㅋㅋㅋ

맵지도 않고, 담백하니 정말 맛있다며 극찬의 극찬을...

 

인생 돼지 곱창전골 발견!

 

 

 

여기 묵은지 말이 맛집인가요?

평소 묵은지 말이 좋아해서 묵은지말이 전문 맛집들 찾아가며 많이 먹었었는데

전문점들과 비교했을 때 뒤처지지 않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곱창전골과 찰떡궁합이더라고요.ㅎㅎ

저희는 다 먹고 또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먹다 보니 바닥까지 박박 긁으며 먹고 있는 우리...

마지막 마무리로 밥까지 볶아 먹고 싶었는데 전골냄비에 볶아 먹는 볶음밥이 아닌 볶음밥 메뉴가 따로 있더라고요..

묵은지 곱창 볶음밥(9.0) 이걸 시키자니 부담스러울 것 같고... 전골의 마무리는 볶음밥인데 아쉬웠습니다...

연해장 사장님 혹시 제 블로그 보신다면 전골냄비에 볶아 먹는 볶음밥 추가해주시면 안 될까요...?ㅎㅎㅎ

 

신당 연해장은 인테리어부터 청결, 음식, 서비스 등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집 근처에 이런 맛집이 있다니 조만간 또 방문해 가지 튀김, 감자전도 맛보고 싶습니다. 쌀쌀해진 가을 날씨와 찰떡인 연해장 돼지 곱창 전골!

강추합니다: )

 


 

 

 

영업시간16:00 - 00:00

휴      무 월요일

예      약 예약 불가

주      차 매장 옆 성공고등학교 공용주차장 이용 (성동공고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