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신당역 곱창 맛집 : 대파 김치와 곱이 꽉 찬 '진성한우곱창' 후기

by 바이쥬르 2022.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신당역 곱창 맛집 '진성한우곱창'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진성한우곱창은 신당역 7번 출구에 위치한 곱창집인데요. 여기는 벌써 몇 번째 방문인지 모르겠어요..ㅎㅎ 곱창 맛집들 많이 다녀봤지만 진성한우곱창 방문한 이후로는 여기가 곱창 맛집의 기준이 돼버릴 정도로 제 기준 곱창 맛집 1등인 곳이에요!

 

 


진성한우곱창은 곱창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방문할 때마다 항상 웨이팅이 있어요. 따로 예약 시스템이 있는 게 아니어서 대기 작성 후 기다립니다. 특히 금요일 퇴근시간은 웨이팅 치열해요.ㅠㅠ



매장 내부는 넓고, 테이블도 많은 편이에요. 근데 곱창집 자체가 회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리가 금방 나지는 않는 거 같아요~ㅠㅠ

 

시선 강탈 마늘 간장 소스! 처음에 마늘 짱아찌인 줄 알았는데 곱창 찍어 먹는 간장 소스라고 해요. 이렇게 마늘 가득 넣어 숙성시켰으니 얼마나 새콤하고 맛있을지..ㅎㅎ

 


이날은 출입문과 가까운 자리로 배정 받았어요.
살짝쿵 부담ㅎㅎ 진성 한우곱창은 내부가 굉장히 깨끗해요. 테이블도 끈적함 없이 쾌적하고, 곱창 기름 떨어지는 기름통도 엄청 깨끗하고요. 물통, 수저 젓가락도 개별 포장해서 준비해주세요. 위생, 청결 굿!

 

 

진성한우곱창 메뉴판

 

메뉴는 초간단!

메인 메뉴는 한우곱창, 한우대창, 한우 막창이고, 후식 메뉴로는 깍두기양곱창밥, 멸치국수 두 개예요~

저는 두 명에서 곱창 1인분, 대창 1인분, 깍두기양곱창밥 한 개 주문했어요.(중간에 곱창 1인분 또 추가)

 

 


곱창 간장 소스! 간장에 마늘을 가득 넣어 절인 소스로 새콤 달콤해요. 느끼한 곱창 맛을 잡아주는 별미 소스예요.

저는 알싸한 땡초랑 같이 먹는 것도 참 맛있더라고요~

 

 

 

곱창에 빠질 수 없는 부추무침. 진성한우곱창 부추무침도 고소한 맛보다는 새콤달콤한 맛이에요~ 

역시 곱창과의 조합 굿!

 

 

 

다음은 진성한우곱창의 시그니처 대파 김치입니다! 진성한우곱창은 곱창도 맛있지만 저는 이 대파 김치 때문에 방문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고, 곱창이랑 먹으면 더더욱 맛있는 대파 김치!

몇 번을 리필해서 먹는 건지.. 이 대파 김치 다들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ㅠㅠㅋㅋㅋㅋ

 

 

깍두기도 있는데요~ 깍두기도 아삭한 게 곱창 느끼함 잡아주는데 좋습니다.

 

 

포슬포슬 계란찜도 진성한우곱창 기본 반찬 중 하나예요~ 리필도 가능하고요!

 

 

곱창 1인분(17.0), 대창 1인분(17.0), 깍두기양곱창밥(7.0)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어요. 곱창 1인분, 대창 1인분, 깍두기양곱창밥

 

 

깍두기양곱창밥(7.0)

 

진성한우곱창에서는 이 깍두기 양곱창밥은 필수로 시켜주셔야 해요. 한우곱창과 특양, 옥수수, 직접 담근 깍두기와 알타리가 들어간 볶음밥인데 오독오독 씹히는 옥수수와 깍두기, 곱창의 조화가 매력적이에요~

초딩 입맛 가지신 분들은 좋아하실 스타일입니다.ㅋㅋㅋ

 

 

 

노른자 터트려 위에 김 뿌려서 섞어 먹으면 단짠단짠 느낌으로 중독성 있어요. 저는 구운 곱창이랑 같이 먹는 걸 좋아해서 곱창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해서 먹어요~

 

 

 

그리고 하이라이트 곱창입니다. 감자, 숙주, 부추, 떡이 함께 세팅돼서 나와요. 직원분이 타이머까지 맞춰가며 구워주십니다.

 

 

6분이 지나면 타이머가 울리고, 직원분이 오셔서 컷팅해주세요. 다 구워지면 한쪽에 대파와 부추를 더 올려주시는데 저는 무조건 대파 가득~!ㅋㅋㅋㅋ

 

 

 

곱창 곱 보이시나요...? 곱창이 구워지면서 안에 곱이 흘러내리지 않고, 곱이 가득하다는 건 곱창이 신선하다는 것!

한 입 먹었을 때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곱과 쫄깃한 육질에 반해버릴 수밖에 없는 맛이에요. 거기에 새콤한 대파 김치 얹어주면 말 다했지요...

 

 

 

탱글탱글한 대창도 참 맛있어요. 대창은 간장 소스에 콕 찍은 다음 대파 김치랑 싸 먹으면 찰떡궁합입니다. 대창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 편인데 진성한우곱창 대창은 없어서 못 먹는 거죠..ㅎㅎ

 

 

 

사리로 들어가 있는 감자와 떡도 너무 맛있어요. 뭐하나 버릴 게 없는 곳.. 특히 떡 최고예요!

 

 

 

깨끗하게 다 먹고 곱창 1인분 추가해요! 진성한우곱창은 중간에 추가하면 새로운 판에 다시 깨끗하게 준비해줍니다..

기름 불판 닦는 거 보통일이 아닐 텐데 감동이에요..♥

 

 

 

추가한 곱창에도 곱이 가득... 찐곱창 맛집 맞습니다!

 

맛있다는 곱창집 다녀봐도 이렇게 곱이 가득한 곱창집은 본 적이 없어요. 곱창뿐 아니라 같이 나오는 반찬들과 청결, 위생, 직원분들 서비스 모든 게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세상 바빠 보이시는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 건지 방문할 때마다 항상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웨이팅 한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곳, 신당 진성 한우 곱창! 포스팅을 하면서 그때 그 맛이 떠올라 아마 오늘도 방문할 거 같습니다..ㅎㅎ진성한우곱창 한번도 안간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간 사람은 없을 거 같아요~

사심 가득 담은 신당 곱창 맛집 진성한우곱창 포스팅 마치겠습니다.(내돈내산)

 

 

 

영업시간 05:00 - 22:00
휴 무 없음

위 치 신당역 7번 출구에서 도보 30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