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맥도날드 신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솔직후기

by 바이쥬르 2022.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맥도날드에서 새로 출시한 신상 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 해요!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3월 31일에 출시한 완전 따끈따끈 맥도날드 신상 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맥날 인기 메뉴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패티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라비아따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가미해 이국적이고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햄버거입니다.

제 맥날 최애 메뉴 중 하나인 상하이 버거와 리코타 치즈가 만났다고 하니 바로 맥도날드로 갔습니다~!!


맥도날드 청담DT점

 

맥도날드 청담 DT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신메뉴 홍보에 한창이 매장 내부의 모습이고요~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맥런치 금액은 6,900원이에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5,200원인데 차액 1,700원은 리코타 치즈랑 아라비아따 소스인 건지~ 차이 금액의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칼로리

 

햄버거는 평소 콜라와 함께 마시는 편인데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포스터에 스프라이트 조합으로 돼있어서 저도 스프라이트 주문했어요. 와 근데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칼로리 1.097 kal...ㅋㅋㅋㅋㅋㅋ못 본 걸로 하고 주문 고!!

 

 

맥도날드 신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평일 점심시간에 주문해서 그런지 버거 나오는 데까지 한 20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주문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입니다!

 

 

 

이탈리아의 맛을 표현한 버거여서 포장지를 이탈리아 국기 느낌으로 연출한 거 같아요. 위에 귀여운 닭 캐릭터는 닭가슴살 패티를 묘사한 거 같고요~ 역시 센스 있는 맥도날드!

 

 

 

안에 내용물이 많아서 그런지 내부 포장이 한번 더 돼있었어요. 띠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띠 제거 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나오는 안에 내용물들...ㅋㅋㅋ확실히 내용물이 알차 보입니다.

 

옆면에서 봤을 때 보이는 닭가슴살 패티와 아라비아따 소스, 리코타 치즈, 양상추, 양파 등 다양한 식재료들이 보였어요.

얼핏 봐도 실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생각보다 리코타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었는데 한쪽으로 좀 쏠린 느낌이었어요.

그게 조금 아쉽....ㅠㅠ

 

 

 

한입 크게 베어 물었을 때 매콤한 토마토 칠리소스가 매력적이었어요. 아라비아따가 이탈리아어로 "화난"이라는 뜻으로 화날 정도의 매운맛이란 의미인데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소스는 맵기보다는 매콤 달콤한 칠리소스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맛볼 수 있을 정도의 맵기 같아요.

 

두툼한 치킨 패티와 아삭한 양상추와 양파에 베이컨까지...! 근데 리코타 치즈는 어디에...?ㅋㅋㅋㅋ

초반에는 리코타 치즈 맛을 느낄 수 없었음에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매콤한 토마토 베이스의 아라비아따 소스가 완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소스만 따로 사고 싶은 정도...ㅋㅋㅋㅋ

 

 

 

반 정도 먹었을 때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맛이 느껴져서 봤더니 리코티 치즈가 이렇게 한 곳에 뭉쳐있더라고요. 햄버거에 리코타 치즈 들어가 있는 건 처음 맛봤는데 아라비아타의 매콤한 소스 덕분인지 느끼함보다는 부드럽고, 풍미가 훨씬 더 깊었어요. 개인적으로 최애 메뉴인 상하이 버거보다 더 맛있었습니다.ㅎㅎㅎ

 

처음에는 리코타 치즈가 한 곳에 뭉쳐있어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햄버거였어요.ㅋㅋㅋ제 입맛에는 완전 잘 맞았고요. 재주문 의사 100%에요! 상하이 버거와 1,700원의 금액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저는 그 금액 이상의 가치가 있는 맛이었어요. 리코타치즈 좋아하시는 분들 입맛에도 잘 맞을 거 같고, 맥도날드 상하이버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맛보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맥도날드 신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솔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