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왕십리 숯불에 구워 주는 쫀득살 고기 맛집 '원조 부안집'

by 바이쥬르 2022. 6. 23.
반응형

 

 

 

원조 부안집 왕십리역점
원조부안집 쫀득살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원조 부안집 왕십리역점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원조 부안집 왕십리역점' 은 저희 부부 최애 고깃집이에요! 원조 부안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쫀득살과 대파김치에 중독돼 한 때 매주 방문했었는데요. 한동안 뜸하다가 최근 다시 시작된 부안집 쫀득살 사랑... '원조 부안집 왕십리점' 소개해드릴게요~

 

 



원조 부안집 왕식리역점은 왕십리역과 상왕십리역 사이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왕십리역 1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상왕십리역 4번 출구에서 도보 4분 참고해주세요~ 

저희가 뜸해진 이유 중 하나인 웨이팅. 웨이팅 어마어마합니다.ㅠㅠ
퇴근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웨이팅 필수예요. 매장 내부가 넓은 편이 아니고, 구워 먹는 고기이다 보니 회전율도 좋지 않아요. 6시 이전에 방문하던가, 월~수요일이 그나마 괜찮은 거 같아요..(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원조부안집 왕십리점


보시는 것처럼 약 7-8개의 테이블이 준비돼 있고, 매장 내부는 협소한 편이에요. 연령대가 다양한 편이고, 노포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시끌벅적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어요~


원조부안집 왕십리점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두 명에서 육즙 목살 1인분, 쫀득살 1인분, 10분 밥 2인을 주문했어요.




원조부안집 기본 상차림입니다. 반찬들을 원형 돌판 위에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콩나물, 깻잎지, 쌈무, 소금, 쌈장, 마늘, 멜젓, 맵달 소스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대파김치!
다른 반찬들은 모두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대파김치는 추가 시 2,000원 추가 비용이 있어요.ㅠㅠ



그래도 처음에 주실 때 넉넉하게 주시는 편이어서 한 번도 추가 주문해본 적 없어요.

새콤한 맛이 가득한 대파 김치는 고기랑 조화가 너무 잘 맞아요. 고기의 느끼함을 새콤한 대파김치가 잡아주기에 원조 부안집에서 꼭 필요한 존재예요!!ㅋㅋㅋㅋ




기본 서비스에 포함돼 있는 김치찌개입니다.

원조 부안집 김치찌개


서비스로 나오는 찌개인데 안에 내용물들이 실해요. 고기랑 김치가 듬뿍 들어가 있어 얼큰하니 맛있습니다.
김치찌개도 리필 시 추가금이 있어요~


원조 부안집 왕십리점 쫀득살, 목살


숯불 입장과 함께 고기도 입장합니다. 크 딱 봐도 신선해 보이는 쫀득살과 목살 보이시나요?
왼쪽이 쫀득살, 오른쪽이 목살이에요!
보기에는 양이 많아 보이지 않는데 저는 항상 두 명에서 고기 2인분과 10분 밥 2인으로 양이 딱 잘 맞아요.

쫀득살 180g 13,000원
목 살 180g 13,000원



원조 부안집 왕십리점


원조 부안집 왕십리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맛있게 구워주세요. 고기가 워낙 두툼하고, 숯불에 굽다 보니 전문가의 스킬이 필수인 거 같아요.ㅎㅎ




쫀득살부터 치익 치익~~ 구워줍니다. 겉으로 봤을 때도 쫀득함이 느껴진다 했는데 진짜 이름처럼 쫀득해요.





핸드폰 화면에도 다 안 들어가는 푸짐한 원조 부안집 한상 차림이에요.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선택들이 다양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육즙이 팡~하고 터지는 두툼한 고기를 좋아하는데 원조 부안집 고기들은 두툼하고, 큼직해서 씹는 맛이 훨씬 좋더라고요.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해주시고, 한쪽에는 대파, 마늘, 콩나물 볶음을 참기름통에 넣어 세팅해 주시는데 고기랑 곁들여 먹기 최고예요. 가운데 멜젓까지 완벽합니다!

 

 


참숯에 구워지다 보니 기름기는 빠지고, 불맛과 함께 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원조 부안집 고기들!




쫀득쫀득 너무 맛있는 쫀득살 고기..♡ 먹어보면 왜 쫀득살인지 알 수 있어요.
특히 저처럼 비계 못 드시는 분들도 쫀득살 비계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비계 특유의 물컹함이 아닌 쫀득한 식감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거기에 새콤한 대파 김치 곁들여 먹으면 끝!!!



원조 부안집은 쌈장도 참 맛있어요. 고깃집에서 쌈장 안 찍어 먹는데 부안집에서는 쌈장 필수예요.ㅎㅎ


 


일행은 양념치킨 같은 맵달소스를 참 좋아해요. 이 소스에 고기 찍어 먹으러 부안집 간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원조 부안집 목살은 제가 여태 먹었던 목살과는 확실히 달라요. 육즙 터지는 건 목살이 최고예요!
참고로 일행은 목살파, 저는 쫀득살파여서 원조 부안집 서로 윈윈입니다.^^



 

원조부안집 10분밥 2인분 4500원


주문한 10분 밥 2인분이 나왔습니다. 2인분 주문 시 1인분씩 두 그릇으로 나오는 센스!
간장 소스와, 버터, 흰밥에 계란 후라이 돌자반이 올라가 있는 간장 버터밥! 별 거 없어 보이는 재료들인데 이게 또 원조 부안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중 하나예요.ㅎㅎ


 


계란후라이 반숙 센스 굿이요! 일반 공깃밥 한 그릇에 계란후라이가 들어간 거여서 양도 많은 편이에요.



쓱싹쓱싹 비벼주기. 이게 또 집에서 먹으면 이 맛이 안 납니다.ㅠㅠ


 


크게 한술 떠서 김치찌개 김치 턱 올려서 먹어줘도 꿀맛이고요.

 

제 사랑 대파김치랑도 굿입니다. ㅋㅋㅋ

이렇게 밥까지 먹고 나면 딱 기분 좋게 배불러요. 개인적으로 쫀득살, 목살, 10분 밥 조합 강추!

 

 

 

한쪽에 준비돼 있는 셀프바입니다. 셀프바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대파김치를 제외한 모든 밑반찬들을 셀프로 이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와사비, 청양고추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준비해주십니다. 

 

 

가격 대비 고기 퀄리티가 좋고,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다 보니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곁들여 먹는 반찬들도 굿!! 특히 쫀득살은 꼭 드셔 보시길 바라요. 담백하면서 육즙이 살아있는 쫀득한 고기가 드시고 싶다면 왕십리 원조 부안집 강추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2:00 - 22:20

                (라스트오더 21:20)

휴       무 없음

예       약  네이버 예약 가능 (6시 이후 예약 불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