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시흥 은계지구 맛집 : 오리만끽 북경오리 (우렁 쌈밥 추천)

by 바이쥬르 2021.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입니다.

저희 동네 집밥 찐맛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 해요. 저번 주 제육볶음이 너무 먹고 싶다는 남자 친구랑 근처 제육볶음 전문식당을 찾는데 거의 없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오리만끽 북경오리 식당에서 파는 우렁쌈밥 세트! 흠 북경오리집에서 파는 제육볶음이라.. 사실 크게 끌리지는 않았습니다..ㅠㅠ 그러나 날씨도 너무 춥고, 곧 9시가 다가와 오리 만끽 북경오리 가게로 들어갔어요.


오리 만끽 북경오리

영업시간 16:00 ~ 22:00

휴무 매주 월요일

주차 지하 주차장 이용 가능

 

 

 

 

 

식당 내부는 깔끔했어요. 칸마다 블라이드 설치가 돼있었고, 좌석 배치도 한 칸씩 다 띄어서 안내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8시쯤 방문했는데 손님들이 꽤 있으셔서 당황했습니다..ㅎㅎ뭐지 맛집인가..?



 

북경오리 오리만끽 메뉴판

 

 

북경오리 전문식당 답게 북경오리부터 삼계탕, 백숙 관련 음식들이 메인 메뉴로 준비돼 있었어요.


 

 

 

한편에는 우리가 찾는 우렁쌈밥 메뉴도 안내돼 있었고요. 사실 오리백숙집에 우렁쌈밥 조화가 어울리지 않아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장사가 안돼셔서 끼워 파시는 건가 싶었는데.. 아주 잘못된 판단이었습니다!!ㅠㅠ


 

 

 

 

처음에 밑반찬 먼저 깔아주시는데 끊이 없이 나오는 밑반찬들 비주얼이 심상치 않았습니다. 남자 친구랑 눈빛으로 뭐지..??? 심상치 않다! (처음에는 포스팅할 생각이 전혀 없어서 제대로 안 찍다가 비주얼의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급 사진을 열심히 찍었습니다..ㅋㅋ)



 

 

 

남자 친구가 제일 기대하던 제육볶음! 윤기 한번 봐주세요.. 적당히 익은 야채와 적당히 붙어있는 비계로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비계 많이 붙어있는걸 안 좋아하는데 약 1/3 정도 붙어있어서 딱 좋았습니다!ㅎㅎ)



 

 

 

거기에 우렁으로 가득한 우렁 쌈밥과 또 우렁이 가득한 시골 된장표 우렁 된장찌개까지... 아낌없이 들어간 우렁.

이정도 비주얼이면 우렁쌈밥 전문식당 아닌가요?ㅎㅎ


 

 

 

저는 식당에서 잡곡밥, 보리차 주는 곳은 일단 믿고 보는 편인데 오리만끽 북경오리는 둘 다 만족시켜줬습니다. 따뜻한 보리차와 밥 한 공기 가득한 흑미밥ㅠㅠ
엄마가 해주시는 집밥 먹는 거 같았어요..!



 

 

 

 

쌈 또한 아주 싱싱하고, 아낌없이 주셨어요!

 

 


자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쌈+우럼쌈장+제육볶음(양파, 양배추 적절하게)+흑미밥!! 지금 포스팅하면서도 군침이 도네요.ㅎㅎ 달달한 제육 볶음에 싱싱한 야채, 감칠맛 우렁쌈장은 최근 먹은 한식 중에 최고였어요!


 

 

 

밑반찬들도 하나같이 어쩜이리 맛있는지 둘 다 감탄을 금치 못했어요. 제육볶음은 작은 야채까지 싹싹 긁어먹었을 정도로 저희 입맛에 딱 맞았어요. 재방문의사 200%!!

 

처음 식당에 들어갔을 때 다른 손님들과 붙어있는 자리 밖에 없었는데 자리 나면 바로 자리 옮겨주시겠다고 배려해 주시고, 혼자 분주히 서빙하시면서 준비가 늦어서 죄송하다고 마지막까지 식사는 괜찮으셨냐고 여쭈어 주시는데 마음이 뭉클하더라고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분들 많이 힘드실 텐데 재료와 정성, 서비스까지 그 어느 것도 아끼지 않는 사장님 덕분에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 성공적인 식사를 제공해주신 오리 만끽 북경시장 사장님 감사합니다 : )

따뜻하고 정성스러운 엄마 밥이 생각나실 때 오리만끽 북경시장 추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