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신당역 맛집 / 신당 곱창 맛집 : 곱이 꽉 찬 ‘우왕소곱창’

by 바이쥬르 2021.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신당역 맛집 우왕소곱창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금요일 퇴근길에 어떤 정보와 검색 없이 분위기에 이끌려 들어간 곳인데 인생 소곱창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사심 가득한 포스팅이 될 것 같은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ㅎㅎ



우왕소곱창은 상왕십리역과 신당역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신당역에서 조금 더 가깝습니다.) 사실 우왕소곱창이 중구 제로 페이 사용이 가능한 곳이어서 방문했던 건데 이렇게 찐 맛집일 줄 몰랐습니다.ㅎㅎ

금요일 6시 30분쯤 방문했는데 여섯 개 테이블 중 한 테이블 빼고 다 차있었어요. 남은 한 테이블은 예약 자리였는데 예약이 취소됐다고 해서 운 좋게 마지막 자리 득템 했습니다. 이때부터 뭔가 딱 딱 잘 맞는 게 우왕소곱창 먹을 운명이었나 봅니다.ㅋㅋㅋ


우왕소곱창 메뉴판


메뉴는 이렇게 구성돼 있어요. 저희는 보통 곱창집에서 모듬구이로 주문하는데 우앙소곱창 모듬구이에는 홍창, 유창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부위가 포함돼 있더라고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홍창은 색깔이 붉은 소의 마지막 부위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유창은 대창 다음 부위로 쫄깃함 식감이 일품이라 하셨어요.

저희는 도전은 잠시 미루고, 일반적인 부위 소곱창 1인분, 소 대창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연예인분들 싸인이 많이 걸려있더라고요. 정보가 없는 저희는 맛집인가? 잘 찾아온 건가? 싶었습니다.ㅎㅎ

우앙소곱창은 화장실이 내부에 있어요! 공용이긴하지만 관리도 잘돼있고, 깨끗했어요.(이런 거 중요하죠~?)
그리고 제가 다녔던 곱창집들은 대부분 기름 때문에 테이블도 찐득하고, 수저통, 휴지통 다 찐득한데 우앙소곱창은 테이블, 휴대용 버너 모두 깨끗했습니다. 관리가 잘돼 있어서 생긴 지 얼마 안 된 줄 알았는데 7년 정도 됐다고 해요.. 대박!


우왕소곱창 기본 반찬들입니다. 간, 천엽도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데 저희는 안 먹기에 빼도 된다고 말씀드렸어요.


기본 반찬으로 나 온 이름 모를 찌개.. 이게 진짜 미쳤습니다.. 안에 선지가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니고, 배춧잎만 들어가 있는데 어쩜 이리 시원하고, 맛있던지..
밥도둑, 술도둑입니다.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남편한테 비법 좀 물어봐달라고 할 정도였어요.. 사장님 비법 살짝 공유해주세요~~


자 주문한 곱창과 대창이 나왔어요! 버섯에 그려진 귀여운 우왕소곱창ㅋㅋㅋㅋ 한번 초벌 돼서 나오기 때문에 거의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사장님께서 사진 찍는 시간 기다려 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해주십니다. 위에 부추도 올려주시고요!


곱창 속부터 확인해봅니다. 깨끗한 곱이 가득 차 있어요.. 비쥬얼 완전 합격이요!


간장 소스에 살짝 찍고, 부추 올려서 입으로 쏙.
고소한 곱창과 새콤한 간장소스, 매콤한 부추 조합
말해 모해! 와 여기 진짜 맛집이다.


대창 비쥬얼도 장난 아니죠?
지금 포스팅하는 내내 침이 계속 고입니다..


둘이 말도 안 하고, 먹는 것에만 집중한 시간이었어요.
다 먹고 나서 어쩜 말 한마디 안하고 흡입하냐며…ㅋㅋㅋ
오랜만에 먹는 곱창인데 맛집에서 제대로 먹었어요.

우앙소곱창 볶음밥


마무리로 볶음밥 2인분을 주문했어요. 곱창집에 나오는 볶음밥 비쥬얼 맞나요?ㅎㅎ
예쁜 볶음밥이 나와서 당황했어요.



사장님께서 직접 조리해주신 볶음밥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볶음밥에 계란물 들어가는걸 안 좋아하거든요. 기름 좔좔 볶음밥을 좋아하는 편이라..ㅎㅎ

계란물과 섞이면 텁텁해지는 부분이 있어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볶음밥 자체는 간도 잘 됐고,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 맛도 좋았어요. 다음번에는 계란물은 생략하고 주문하려 합니다.

우왕소곱창은 곱창 맛집으로 강추해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먹으면서도 여긴 무조건 포스팅할 거라며 나름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먹느라 바빴던 건지 사진에 다 안 담기네요.ㅎㅎ 그리고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셨어요. 테이블이 꽉 차 정신없으실 텐데 한분 한분 정성스레 응대해주셨어요! 계산하고 나갈 때도 음식이 괜찮았는지, 부족한 건 없었는지 한번 더 물어봐주시더라고요. 기분 좋은 한 끼 식사였습니다. 이번 주에 한번 더 가기로 했는데 벌써부터 설레네요.ㅎㅎ

신당역, 상왕십리역 소곱창 맛집을 찾으신다면 우왕소곱창 강추드립니다! : )




영업시간 17:00 - 00:00
휴 무 일요일
예 약 예약 가능, 전화 문의
주 차 불가




또 다른 신당역 맛집은 여기서 확인해 주세요 : )
신당역 맛집 : 돼지 곱창 전골 전문점 연해장 (tistory.com)

신당역 맛집 : 돼지 곱창 전골 전문점 연해장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저희 동네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퇴근길에 지나치는 곳인데 외부 인테리어도 너무 감각적이고, 항상 사람이 많아서 궁금했던 곳이에요. 밖에서 봤

joore-sesang.tistory.com

신당역 맛집 / 돈까스 맛집 : 프리미엄 돈까스 전문점 서울카츠 (tistory.com)

신당역 맛집 / 돈까스 맛집 : 프리미엄 돈까스 전문점 서울카츠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신당역 돈까스 맛집 서울카츠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서울카츠 본점은 충무로에 위치해 있고,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제가 방문한 서울카

joore-se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