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남해 맛집 / 해물탕 맛집 : 살아 있는 문어가 들어 있는 ‘보광 해물탕’

by 바이쥬르 2021.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최근 남해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남해에 다양한 맛집과 예쁜 카페들이 많더라고요.
다녀온 곳들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여행은 무계획으로 떠났기에 맛집, 카페 하나도 찾아보지 않고 그날 끌리는 곳들로 방문했어요. 이날은 멀미를 심하게 해 시원하고, 개운한 탕이 생각나 근처에 위치한 해물탕집으로 갔습니다. 계획 없이 방문한 곳인데 찐 해물탕 맛집이었던 거죠! 남해 맛집 '보광해물탕' 리뷰해보겠습니다 : )





아쉽게도 외관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ㅠㅠ 보광해물탕은 국도변에 위치해 있어 주차공간이 넉넉해요! 내부도 굉장히 넓어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평일 애매한 오후 시간에 방문해 손님이 한분도 안 계셨어요. 손님 없는 식당 두려워하는 남편은 다른 곳으로 갈까..? 라며 조심스럽게 말했지만 N연차 맛집 블로거 쥬르세상은 맛집의 분위기를 느껴 고!! 를 외쳤습니다.ㅎㅎ

보광해물탕 메뉴판, 보광해물탕 가격


보광해물탕 메뉴판이에요.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세 가지 메뉴만 판매합니다.
저희는 해물탕 중자를 주문했고, 공깃밥 2개 추가했어요.


뷰맛집 보광해물탕


여기 뷰무슨 일이죠...????
정면에 큰 창이 있는데 산과 바다가 너무 예쁘게 보여요.
마침 방문한 날 날씨가 너무 좋아 그림 같은 뷰를 볼 수 있었어요. 저희는 나란히 앉아 그림 같은 뷰를 보며 식사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반찬 정갈한 해물탕 집은 처음이에요...♡
반찬 하나하나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졌어요.
특히 파김치랑, 멸치 볶음, 총각김치 못 잊어요..ㅠㅠ


오픈된 주방으로 보이는 활개 치는 생문어
사장님 손에서 떨어지질 않더라고요.ㅋㅋㅋㅋ
믿음 100%, 신뢰 100%!!


와 푸짐한 해물탕 나왔습니다.
이게 해물탕 중 3만 원 클라스에요.
가격치고 해산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놀랬어요.ㅎㅎ
듬뿍 들어간 해물들과 싱싱한 야채 조합!
맛없을 수 없는 비쥬얼이에요.


사장님은 사진 찍는 걸 기다려주시지 않더라고요.ㅋㅋㅋ
각종 해산물들을 먹기 좋게 손질해 주세요. 보광 해물탕에는 문어뿐 아니라 꽃게, 바지락, 가리비, 딱새우가 들어 있어요!


정갈한 보광 해물탕 항공 샷, 전체샷 한 장 남겨주고 먹어보겠습니다.


보광해물탕은 해물에서 우러나온 맑고, 시원한 육수가 일품이었어요. 해장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얼큰한 육수입니다. 국물이 끝내줘 밥 한 공기 뚝딱이예요! 약불로 줄이고 먹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육수가 우러나와 점점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문어는 오래 놔두면 질겨지니 바로 먹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와 문어 크기 봐주세요.ㅎㅎ
엄청 실해요! 문어 한 덩이에 각종 해산물들이 듬뿍 들어 있어 둘이서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보광해물탕은 제가 먹어봤던 해물탕 중 최고였어요. 멀미 때문에 많이 못 먹을 것 같았는데 먹다 보니 속이 맑아지면서 입맛이 살아나더라고요..ㅎㅎ 둘 다 밥 한 공기 클리어하고, 라면 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정신 차리고 보니 빈 냄비네요.. 해물탕이 있었는데 없어졌습니다?ㅎㅎㅎ
보광해물탕 비법은 아낌없이 들어간 싱싱한 해물들과 신선한 야채들이 비법 같아요. 참고로 야채들은 사장님께서 직접 키우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기본 재료에 충실한 보광해물탕! 남해를 다시 간다면 제일 먼저 찾아갈 곳이에요. 남해 맛집 찾으신다면 보광해물탕 강추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08:00 - 20:30
휴 무 없음
예 약 예약 및 포장 가능
주 차 가능(공간 넓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