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상왕십리 맛집 : 좋은 식재료로 만든 건강 밥집 대찬식당 (김치찌개, 제육볶음)

by 바이쥬르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저희 동네 집밥 맛집 대찬식당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대찬식당은 신당역, 상왕십리역 중간에 위치한 센트라스 상가에 위치한 밥집이에요.

센트라스 내에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이 있어 자주 방문하는데 방문할때 마다 대찬식당에 사람들이 붐벼 궁금했던 곳이에요. 프랜차이즈 맛집들이 줄 비한 아파트 상가 안에 개인 식당 손님들이 많은 건 찐 동네 맛집이라 생각하거든요.ㅎㅎ 밥하기 귀찮은 평일 저녁에 남편과 방문했습니다.



대찬식당은 상가 중앙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변에는 미소야, 하남돼지집, 서브웨이가 있어요.


내부에는 바로 된 1인테이블과, 2-4인 테이블 7개가 준비돼 있습니다. 일반 테이블에는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을 못 남겼네요.ㅠㅠ


 

인테리어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식기류들도 정돈된 모습으로 준비돼 있었고요.

 

 

매장 중앙에 붙어 있던 대찬식당의 모토! 사장님의 굳은 의지가 느껴지는 문구였어요. 

국내산 김치와 제주산 청정돼지고기, 고시히까리 쌀까지.. 고급진 한 끼 식사라니 신뢰 팍팍입니다!

 

 

대찬식당 메뉴판

 

대찬식당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생고기 김치찌개 1인분과, 불맛 제육볶음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남편이 매운 음식을 못 먹어서 불맛 제육볶음 덜 맵게 부탁드렸는데 맵지 않다고 하셨어요~

 

계란은 1인 1개

 

한쪽에는 밑반찬 셀프바와 계란 프라이존이 있습니다. 계란후라이 셀프바 오랜만에 봐서 반가웠어요.ㅋㅋㅋ

 

 

밑반찬은 깔끔하게 어묵볶음, 단무지무침, 콩나물 세 가지예요. 음식 준비되기 전에 맛봤는데 엄마가 해준 밑반찬처럼 신선하고 간이 딱 맞는 게 너무 맛있었어요. 메인 음식 나오기 전에 반찬 먼저 클리어했네요..ㅋㅋㅋ저는 아삭한 콩나물 이제 입맛에 딱 맞았고, 남편은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한 어묵볶음이 너무 맛있다고 했어요.

 

 

 

주방은 투명한 창으로 내부가 오픈돼 있는데요. 저희 제육볶음의 불쇼를 볼 수 있었어요.

와 이렇게 불맛을 낼 줄 몰랐다며 남편이랑 놀랬습니다.ㅋㅋㅋㅋ

 

 

 

김치찌개가 먼저 나왔어요. 대찬식당 김치찌개는 인덕션에 끓여 먹는 방식이고, 끓이면 끓일수록 더 깊어지는 맛이라고 하셨어요! 고기는 누가 봐도 싱싱한 생고기 합격입니다.ㅎㅎ

 

 

 

대찬식당은 흰쌀밥마저 맛있었습니다..강화도에서 직접 갖고 오신다고 하는데 흰밥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불맛 제육볶음까지 나와줬습니다. 1인분인데 양이 엄청 많았어요! 굿입니다~

 

 

 

저는 제육볶음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대찬식당 제육볶음 역대급으로 맛있었습니다. 일단 고기가 쫄깃쫄깃하고, 고기 냄새 1도 안 나고, 불맛이 싸악 느껴지더라고요.. 

 

 

윤기 좔좔.... 야채 살아있는 거 보이시나요~? 맵지 않게 간도 딱 맞고, 야채들 숨이 다 살아있었어요!!

 

 

야채들이랑 궁합이 잘 맞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의 최애 중 하나가 제육볶음인데 태어나서 먹은 제육볶음 중 제일 맛있다며 극찬을 했습니다.ㅋㅋㅋ초딩 입맛이어서 야채는 잘 안 먹는데 야채랑 잘 먹더라고요. 고기뿐 아니라 야채 싱싱한 것도 그대로 다 느껴졌습니다.

 

 

 

 

보글보글 끓은 김치찌개입니다. 대찬식당 김치찌개는 시원하고 칼칼한 묵은지 김치찌개 맛이었어요!

할머니가 해주시던 그런 맛.. 조미료의 맛보다는 본연의 재료들로 맛을 낸 거 같았어요. 처음에는 심심할 수 있는데  끓여지면서 확실히 맛도 더 깊어지고, 육수도 진해지더라고요!

 

 

 

생고기답게 고기도 엄청 쫄깃하고, 비계 부위도 맛있었습니다. 쓰면서 군침 도네요...ㅎㅎ

대부분 테이블에서 삼겹살을 구워 드시던데 이 퀄리티의 삼겹살 너무 궁금합니다!ㅋㅋㅋㅋ 옆에 유명한 삼겹살 프랜차이즈 집이 있는데 왜 다들 대찬식당에서 삼겹살을 드시는지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고기 주문하면 김치찌개는 무료라고 해요. 다음엔 무조건 삼겹살이다!!

 

 

대찬식당은 모든 음식에서 재료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둔한 남편도 이곳은 신선함이 느껴진다며 극찬을 했습니다. 가격대비 양도 많고, 둘이서 맛있고 배부른 한끼 식사를 했어요. 재방문 의사 200%!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이 그리우시면 대찬식당 강추드려요~~~!

 

 


 

 

영업시간 11:00 - 22:00            

휴 무 매주 토요일
주 차 무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