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신당역 레트로 분위기의 돼지생갈비 맛집 '백하 돼지생갈비'

by 바이쥬르 2022.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신당역 돼지고기 전문점 백하 돼지생갈비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백하 돼지생갈비점은 신당역 근처 다산공원에 위치한 곳이에요. 지나갈때마다 항상 사람들이 많고,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 궁금했던 곳인데요. 퇴근 후 평일 저녁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외부 인테리어를 보고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생각했는데 내부 인테리어는 레트로 빈티지 감성으로 꾸며져 있었었어요.

테이블은 옛날에 할머니 댁에 있었던 자개 테이블에 벽지, 물병, 그릇들 모두 복고풍 레트로 분위기여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ㅎㅎ


백하 돼지생갈비 메뉴판


백화 돼지생갈비 메뉴는 돼지고기 부위들로 준비돼 있었어요. 저는 돼지생갈비 2인분 (12.0), 냉동삼겹살 1인분 (9.0), 계란찜(4.0), 갈비볶음밥(7.0)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세팅된 기본 반찬과 양념들입니다. 하나같이 정갈해 보입니다. 대부분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양념들인데요.




이 마카로니가 참 맛있었어요. 다음날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이맛이 안 나더라고요.ㅠㅠㅋㅋㅋㅋ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조개탕이 나오는데 이게 은근 요물입니다. 고기 느끼해질 때쯤 국물 한 모금으로 느끼함이 싸악 가라앉아요! 서비스로 주시는 건데 조개가 아주 실해요~


 

 

 

주문한 돼지 생갈비가 나왔어요. 마블링부터 고기 색감까지 딱 봐도 신선해보였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는 돼지 생갈비들! 참고로 돼지생갈비는 직원분이 구워주십니다. 냉동생삼겹은 제가 직접 굽는거고요~ㅎㅎ 돼지생갈비 금액이 저렴해서 당연히 셀프일 줄 알았는데 편하고 좋았습니다.ㅋㅋㅋ

 

 

 

 

고사리, 마늘도 같이 올려서 굽굽. 전문가 분이 구워주셔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여요..

저희가 고기 좀 건드리면 바로 오셔서 직원분이 해주시는데 건들지 말라는 무언의 압박 같기도 하고요?..ㅋㅋㅋ

 

 

 

 

맛있게 구워진 돼지 생갈비 !! 저는 돼지생갈비 먹어본 적이 없어 잘 모르는데 진짜 신선한 돼지생갈비는 붉은 빛이 돈다고 해요. 안익은 게 아니고, 아주 신선한 생갈비라는 점!

 

돼지생갈비 처음 먹어봤는데 육즙이 장난 아니에요! 씹는 순간 고소한 고기 육즙이 퍼지면서 고기도 엄청 부드러웠어요. 인생 3n차 돼지 생갈비의 매력을 알게 됐습니다♡ 남편 말로는 돼지 생갈비가 신선하지 않으면 비린맛+ 고기가 엄청 질기다고 하는데 백하 돼지 생갈비는 신선한 고기 사용한 게 느껴진다고 했어요.ㅋㅋㅋ처음 먹어보는 제 입에도 맛있는 게 느껴졌고요!

 

백화돼지생갈비 맛있게 먹는법

 

고기 맛있게 먹는 팁이 붙여져 있는데요~ 

참고로 제가 제일 맛있었던 것은 1번, 3번, 5번, 6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멜젓과, 상추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ㅎㅎ)

 

 

 

와사비가 백화 돼지생갈비에서 직접 만든 유자와사비라고해요. 와사비 특유의 코끝 찡 얼얼함 + 상콤함이 합쳐 너무 매력 있었어요. 거기에 명이나물까지 얹어주면 이건 못 참지~~~

 

 

 

마늘 쌈장 조합도 굿! 저는 두꺼운 구운 마늘보다 얇은 마늘을 더 좋아하는데 백화돼지생갈비 마늘은 다 얇더라고요.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이 파절이 장난 아니에요!!!!대파의 알싸함과 참기름의 고소함 조화가 최고이었어요. 참기름 듬뿍 들어간 거 같은데 느끼하지도 않고, 고기랑 싸 먹기 딱 좋았습니다.

최고... 군침도는 비주얼!!!

 

 

냉동삽겹살(9.0)

 

추가로 주문한 냉동삼겹살 1인분이 나왔어요. 냉동삼겹살도 신선해 보였습니다!

 

 

냉동 고기 구우면 하얀색 기름이 나오는데 백하 냉동삼겹살에서는 안 나와서 신기했어요. 냉동 삽겹 잘못 먹으면 질기고, 퍽퍽한데 이건 생삼겹처럼 고기 씹히는 맛도 있고, 맛있었어요. 가격 대비 만족해서 다음에 또 주문해서 먹을 것 같아요!

 

 

계란찜(4.0)

 

주문한 계란찜이 나왔는데 비주얼이 좀 특이했어요. 큰 대야 그릇에 나오는데 처음 보는 비주얼..ㅋㅋㅋ

 

 

 

푸딩 같기도 하고, 얇은 두께감?ㅋㅋㅋㅋ저희가 신기해하니 사장님이 오셔서 설명해주시는데 일본 료칸에서 나오는 계란찜 스타일이라고 하셨어요. 일반 계란찜보다 부드럽고, 고소하고 참 맛있었어요. 저희 입맛에는 잘 맞았는데 일반 식당의 풍성한 계란찜을 좋아하신다면 아쉬우실 거 같기도 합니다.

 

 

백화 갈비 볶음밥(7.0)

 

마지막에 나온 백화 갈비 볶음밥! 백화 돼지 생갈비집에서 이 메뉴도 유명합니다. 1인분 주문했는데 양이 많았어요. 반숙 계란후라이가 두 개 올라가 있고, 한쪽에는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강추 메뉴여서 주문한 건데 저희 입맛에는 잘 안 맞더라고요.. 밥이랑 양념 고기들이 각각 따로 노는 느낌..?ㅠㅠ 고기도 많고, 밥알도 꼬들꼬들한 점은 참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잘 안 맞았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추천하는 메뉴이니 한번 드셔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레트로 분위기의  돼지고기 맛집 백하 돼지 생갈비! 가격도 착하고, 양도 많고, 무엇보다 고기들이 참 신선해서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세요!) 신당역 돼지 생갈비 또는 냉동삼겹살 맛집을 찾으신다면 백하 돼지 생갈비 추천합니다 : )

 

 

 


 

 

 

영업시간 11:00 - 02:00(코로나 영업시간 제한있음)
휴 무 연중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