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60계 치킨 / 단짠맵의 정석 '호랑이 치킨' 솔직후기

by 바이쥬르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오늘은 60계 치킨의 인기 메뉴 호랑이 치킨 솔직 후기를 남겨볼게요 : )

60계 치킨은 매일 깨끗한 기름으로 60개의 치킨만 튀기는 치킨집으로 유명하죠? 저도 가끔 후라이드 치킨 시켜먹는데 튀김 색감이 깨끗하고, 담백함이 느껴져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중 호랑이 치킨은 호랑이해를 맞이해 새로 출시된 신제품인 줄 알았는데 작년 3월에 출시된 메뉴더라고요.ㅎㅎ 한발 늦었지만 맛있게 먹은 내돈내산 호랑이 치킨 리뷰 시작해볼게요~


저는 60계 치킨 신당점에서 순살 호랑 치킨과 호랑이 웨지감자를 주문했습니다. 순살 호랑이 치킨 금액은 19,900원, 호랑이 웨지감자는 3,500원이에요. 순살이 1,000원 더 비쌌어요~


콜라, 치킨무, 60계 마요네즈, 새해 컬러링 캘린더가 같이 도착했어요~



호랑이 치킨과 호랑이 웨지감자 개봉!
박스를 열었을 때 마늘의 매콤한 향과 달콤한 향이 확 풍겼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마늘 후레이크가 듬뿍 뿌려져 있습니다. 달콤한 후레이크와 알싸한 갈릭콘 파우더의 조합으로 달고, 짜고, 매운맛이 특징이라는 60계 치킨의 호랑이 치킨은
단짠단짠의 업그레이드 단짠맵! 맛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ㅋㅋㅋㅋ


호랑이치킨은 입에 넣은 순간 갈릭콘 파우더 향이 싹 퍼지면서 단맛과 짠맛의 자극적인 맛이 강하게 느껴졌는데 마지막에는 매콤함으로 마무리되는 매력적인 맛이었어요.

맛은 뿌링클 하고 비슷한 맛인데 좀 더 자극적이고, 매콤한 맛이 강했어요. 개인적으로 뿌링클은 먹다 어느 순간 느끼함이 확 올라오는데 호랑이 치킨은 매콤함 덕분인지 느끼하지는 않았어요. 다만 매콤함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맵기 정도는 진라면 매운맛 정도? 같습니다.


듬뿍듬뿍 뿌려져 있는 마늘 후레이크들.. 바닥에 후레이크가 잔뜩 깔려있는데 그것만으로도 맥주 안주로 충분하더라고요.ㅋㅋㅋ


후레이크를 걷어내 봤는데요. 겉에는 달달한 소스가 묻혀 있어서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저는 후레이크 씹는 맛이 좋아 듬뿍 올려 먹는 게 훨씬 맛있었는데 남편은 후레이크 걷어내서 먹는 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안에 순살도 완벽! 치킨이 참 잘 튀겨졌어요. 닭 비린내 전혀~ 안 나고,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호랑이 치킨 최고의 조합은 60계 치킨에서 같이 준 마요네즈에 찍어 먹는 것이에요! 처음에는 60계 치킨의 특제 마요네즈 소스인 줄 알았는데 일반 마요네즈더라고요.ㅋㅋㅋ 마요네즈 좀 뜬금없다 생각했는데 짠맛을 중화시켜주고, 고소함이 확 살아났습니다.


특히 웨지감자 찍어 먹었을 때 최고였어요.ㅠㅠ포함된 마요네즈 다 먹고 집에 있는 마요네즈에 찍어 먹었네요. ㅋㅋㅋ
마요네즈 없으신 분들은 마요네즈 추가하기를 추천드려요~~

호랑이 치킨 & 호랑이 웨지감자


참고로 60계 치킨에는 웨지 감자가 포함돼 있어요. 저는 감자튀김을 워낙 좋아해서 호랑이 웨지감자를 추가로 주문했는데 치킨에 들어가 있는 양념과 똑같으니 굳이 따로 호랑이 웨지감자 추가 주문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두 명에서 먹었는데 웨지감자까지 포함돼서 반 정도 남겼거든요. 양은 보통인 것 같은데 간이 세다 보니 금방 배불러지는 거 같아요. 남은 치킨은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었는데 당일에 먹은 것보다 더 맛있었어요.ㅋㅋㅋ배고파서 그런 건지..ㅋㅋㅋ아무튼 다음날 먹어도 충분히 맛있으니 남은 치킨은 보관해 뒀다가 출출하실 때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프라이에 데워 먹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반 치킨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호랑이 치킨은 너무 맛있게 먹었거든요. 근데 치킨 귀신 남편은 물리는 맛이라면서 평소 먹는 것만큼 못 먹었어요. 아무래도 짭짤한 시즈닝 때문에 치킨 본연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래도 특별한 치킨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60계 치킨의 호랑이 치킨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