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맥도날드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후기 (+햄버거 먹고 기부하기)

by 바이쥬르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맥도날드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맥도날드 공홈 참조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따뜻한 기부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연말연시 한정 메뉴예요. 2013년부터 시작된 행운버거는 2019년부터 '모두들 위한 행운'이라는 의미 아래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기부금은 한국 RMC에 전달돼 중증질환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의 제 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저도 작은 도움이 되고자 행운버거 먹으러 맥도날드 청담 DT점으로 방문했습니다.


매장 내에서도 한참 홍보 중인 행운버거! 이번에 해쉬브라운이 들어간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도 출시됐더라고요~


행운버거골드행운버거 골드 맥런치 세트는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맥런치 세트는 5,800원
으로 700원 차이입니다! 저는 행운버거골드스페셜 세트를 주문했어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6,000원 이하 점심값 오랜만이에요..ㅠㅠㅋㅋㅋㅋㅋ


행운버거 골드스페셜이 나왔습니다! 맥도날드 패키지는 언제 봐도 참 예뻐요~


맥도날드 행운버거의 특징은 길쭉한 번이에요! 모양은 샌드위치 같은데 무게감은 일반 햄버거만큼 두툼했습니다.


안에는 길쭉한 패티와 해시브라운, 양상추, 양파, 소스가 들어있어요. 양상추 가득 들은 거 보이시나요?ㅎㅎ

맥도날드에서 소개한 행운버거는 '쫀득한 패티에 리치한 갈릭소스, 바삭 고소한 해쉬브라운이 들어간 버거'라고 했는데 과연 그 맛들을 다 느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두툼한 패티는 아니에요. 마트에 파는 떡갈비 같기도 하고요?

빵과 패티 크기에 비해 해시브라운이 좀 작아서 처음 한입은 의도치 않게 해시브라운이 들어가지 않은 행운버거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해시브라운 없이 먹은 행운버거 스페셜은 뭔가 좀 아쉬웠어요. 10% 부족한 느낌..? 패티 식감은 맥도날드 설명대로 쫀득했지만 일반 햄버거 패티보다는 떡갈비, 너비아니 구이 같은 맛이 강했어요.ㅎㅎ


맥도날드에서 소개한 리치한 갈릭 소스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갈릭 맛 대신 달달하고, 진한 바비큐 소스 맛이 강했는데요. 담백한 패티 맛을 진한 바베큐 소스가 커버해주는 것 같았어요. 거기에 아이올리 소스와 양파 조합이 굿굿!


쫀득한 패티에 바삭한 해쉬브라운이 합쳐지니 맛이 배로 맛있어졌어요. 패티만 먹었을 때의 부족함을 해쉬브라운이 꽉~ 채워줬습니다. 재료 하나씩 먹는 것보다 함께 다 같이 먹는게 훨씬 맛있는 제품이고, 재료들이 조화롭게 잘 어울렸어요!



마지막 한입은 빵과 패티 해쉬브라운!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죠ㅎㅎ 크기가 좀 작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먹고나니 한 끼 식사로 딱 좋았어요~

특별한 맛보다는 재료 하나하나 조합이 잘 어우러지는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특별함은 없지만 무난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내가 먹은 햄버거 하나로 기부도 된다고 하니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

행운버거 하나당 100원의 작은 기부금이지만 벌써 판매량이 100만개가 돌파해 누적 기부액 1억이 넘었다고 해요! 이것이 바로 티끌모아태산 아닌가요? ㅎㅎ 햄버거 드시고 싶은 날 착한 햄버거 맥도날드 행운 버거 어떠신가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