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특제 간장소스가 일품인 신당역 스키야키 맛집 '무명 스키야키'

by 바이쥬르 2022.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신당역 맛집 '무명 스키야키'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무명 스키야키는 신당동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웨이팅이 항상 가득한 곳인데요..ㅎㅎ 저도 세 번째 방문만에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신당역 2번 출구 골목에 위치한 무명스키야키!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이런 곳에 스키야키 가게가 있다고...? 하실 수 있어요.ㅋㅋㅋ저는 밤에 방문했기에 더더욱이 그런 느낌이 강했는데요. 골목을 따라 쭈욱 올라가면 주변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가게가 보이실 거예요! 그곳이 바로 신당역 스키야키 맛집 무명 스키야키 입니다.



겉에서 봤을 때는 편집샵 같기도 하고, 분위기가 굉장히 힙해요! 웨이팅 의자가 무려 슈프림이고, 가게 외부는 나이키 운동화들로 꾸며져 있습니다.ㅎㅎ


매장 앞 태블릿에 번호와 인원수를 기입하고 웨이팅 등록!

첫 번째 방문에는 금요일 퇴근 시간에 방문해 제 앞에 5팀이 있었고, 두 번째 방문에는 네 팀...
안에 테이블이 많지 않고, 회전율이 좋은 편이 아니어서 항상 포기하고 돌아갔었는데
이번에는 제 앞에 대기 인원 한 팀이었어요! 기온이 뚝 떨어진 추운 영하 날씨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남편의 간절함에 약 30분 정도 웨이팅 후 입장했습니다...ㅎㅎ



신당역 무명 스키야키 내부

 


무명 스키야키 내부도 힙 그 자체였어요. 사장님, 직원분들도 엄청난 멋쟁이에 나이키 최신 컬렉션들도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다만 내부는 굉장히 협소한 편이어서 복잡스러울 수 있어요. 다섯 개의 2인 테이블과 안쪽에 6인 테이블 하나. 내부 회전율이 낮을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무명 스키야키 메뉴판

무명스키야키 메뉴판


무명스키야키 메인 메뉴는 스키야키와 샤브샤브 두가지입니다. 여기서 고기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스키야키 미국산으로 2인분 주문했어요.


세트와 디너 요리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는데 디너 요리는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이라고 해요.ㅠㅠ




무명 스키야키 미국산 2인분

스키야키 미국산 2인분 (39.8)



준비된 스키야키 2인분이에요~
소고기와 팽이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배추, 파, 양파, 청경채 등 다채로운 재료들이 준비돼 있고요.
검은색 주전자에는 간장소스, 흰 주전자에는 육수가 담겨 있습니다.
재료 색감부터 식기 센스까지 굿이에요!



스키야키에 빠질 수 없는 계란! 딱 봐도 신선한 게 느껴졌습니다.
참고로 무명 스키야키는 야채, 버섯, 계란 무한리필이에요. 짱짱!!!!
근데 처음부터 버섯과 야채들을 많이 주셔서 저희는 리필 한번 안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우동도 나오는데 그 우동을 꼭 드셔야해요! 양조절 필수 입니다.ㅋㅋㅋ


재료 사진 다 찍으면 직원분이 세팅해 주시는데 처음에 버터를 녹여 고소한 풍미를 내줍니다.


이후 재료들을 하나하나 올려 예쁘게 세팅해주세요. 겉에는 야채와 버섯들을 올려주고, 가운데 고기 올려준 후 육수와 간장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

색감이 너~무 예쁘죠! 이렇게 재료 하나하나 세팅해주시고, 고기들 익혀 먹고, 야채와 버섯들 리필해 먹다 보면 테이블 순환율이 낮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사실 테이블 순환율이 낮으면 사장님 손해가 크실 텐데 한분 한분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어요. 리필하시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리필하시고, 전혀 눈치 주는 분위기가 아니었어요!

신당 무명 스키야키


일본에서 먹는 것 같은 분위기 뿜 뿜.. 펍처럼 노랫소리도 크고, 왁자지껄한 분위기 오랜만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명 스키야키 솔직 후기


살짝 익은 고기에 버섯과 배추를 노른자에 콕 찍어 입으로 냠...!
배추의 달큰함과 오독한 버섯 식감, 스키야키 간장 소스 간이 적당히 벤 소고기 조합은 완벽 그 자체였습니다.
강추위를 이겨내고 기다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파에 벤 간장소스 맛이 너무 맛있었어요. 계속 끓다 보면 짜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야채가 또 들어가면 야채에서 육수가 나와 간이 딱 맞아요!


곤약면이 생각보다 잘 안 풀어져 야채와 고기 다 먹을 때쯤 먹었는데 무명 스키야키 특제 간장 소스 맛이 제대로 베여 있어 너무 맛있었어요.


약간 짜게 느껴지면 계란 콕 찍어주면 입에 착~ 감기는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육수를 넣기보다는 야채를 넣고, 간장소스로 간 맞추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은 우동 사리로 마무리! 제가 좋아하는 쫄깃한 우동면에 달달 짭짤한 간장소스 조화가 굿입니다. 꼭 우동사리 먹을 자리는 남겨놓으셔야 합니다!! 남편은 양조절 못하고, 막판에 배불러해서 우동은 제가 다 먹었네요.ㅠㅠㅋㅋㅋ 우동 사리 강추!!!!




요즘 같은 날씨에 안성맞춤인 무명 스키야키. 기다리는 게 힘들지만 막상 들어가면 그 고생을 다 보상시켜주는 맛이에요.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에 굿서비스까지~금액 대비 구성도 알차고, 양도 많아 강추드리고 싶어요! 재방문의사 200%
다음번에는 한우로 먹어봅시다~~

사장님 돈 많이 버셔서 가게 확장하시는 그날까지 열심히 방문해보겠습니다.ㅋㅋㅋ
이상 신당역 맛집 무명 스키야키 솔직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17:00 - 21:00
(현재 거리두기로 인해 9시까지 운영)
휴 무요일
주 차 불가능



신당역 맛집 : 돼지 곱창 전골 전문점 연해장 (tistory.com)

 

신당역 맛집 : 돼지 곱창 전골 전문점 연해장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 ) 오늘은 저희 동네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퇴근길에 지나치는 곳인데 외부 인테리어도 너무 감각적이고, 항상 사람이 많아서 궁금했던 곳이에요. 밖에서 봤

joore-se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