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여수 맛집 : 인생 게장을 만나다 '오동도 해양식당' (+게장 무한 리필)

by 바이쥬르 2022.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연휴에 가족들과 여수에 다녀왔는데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비가 엄청 많이 왔어요.ㅠㅠ 열심히 찾아본 맛집들은 한 군데도 가지 못하고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급하게 방문했는데 이게 웬걸.. 기대 1도 없이 방문했는데 부모님, 가족들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였다며 따봉을 외쳤던 여수 맛집 내돈내산 '오동도 해양식당' 소개해드릴게요 : )

 

 



오동도 해양식당은 여수 해상 케이블카 타는 곳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해있어요. 비바람이 몰아쳐서 날도 춥고, 배도 고파 정보 하나 없이 근처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ㅠㅠ




내부는 좌석도 많고, 넓은 편이었어요. 빈 좌석이 많길래 흠칫했는데 다 예약석이라고 안쪽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ㅎㅎ

주말 점심시간인데 세상 한적해서 놀랜 가족들..ㅋㅋㅋ


오동도 해양식당 메뉴판



오동도 해양식당 메뉴판입니다. 꽃게탕, 낙지볶음, 서대회, 꽃게장 정식, 게장백반, 생선구이, 갈치조림이 준비돼 있어요.

저희는 성인 6명에서 꽃게장 정식 2인분, 생선구이 2인분, 갈치조림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게장 주문 시 간장게장 무한리필이에요. 저는 간장게장을 못 먹지만 가족들이 간장게장을 좋아해서 간장게장 뽕뽑자며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기로 으쌰 으쌰 했어요.ㅋㅋㅋ(이때까지도 기대감 1도 없었...)







주문과 동시에 밑반찬을 세팅해주시고, 간장게장, 양념게장, 갈치조림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오동도 해양식당 밑반찬


저희 부모님은 식당에서 밑반찬이 다양하게 나오는 걸 좋아하시는데 반찬 구성이 알차고, 정갈하다고 좋아하셨어요. 해물 미역국, 가자미조림, 어묵볶음, 가지볶음, 갓김치, 나물, 제육볶음 등 다양한 밑반찬이 준비되는데 반찬이 하나 같이 다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어? 우리 잘 들어왔나봐!!)

 

 

 


특히 갓김치! 톡 쏘는 감칠맛이 느껴지는데 왜 여수 돌산갓김치가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오동도 해양식당은 흰쌀밥에도 정성이 느껴졌어요. 일단 밥공기에 한가득 채워주는 것도 좋았고, 촉촉하게 빛나는 밥 윤기에서 여기 찐이구나!!!!


 

오동도 해양식당


미역국이랑 생선구이가 빠져있지만 이미 진수성찬 아닌가요~?ㅋㅋㅋ



꽃게장정식 (20.0)


꽃게장 정식 2인분이에요. 1인분 기준 20,000원이고, 꽃게장+양념게장+제육볶음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거기에 게장은 무한리필!





무한리필이라 해서 게장 속이 빈약할 거라 생각했는데 착각이었어요. 알도 가득 차 있고, 비린 맛도 없고, 간도 저희 입맛에 잘 맞았어요.




저는 게장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양념게장 진짜 맛있어요. 매콤하면서 달달하고, 안에 알도 신선했고요! 이번 여수 여행에서 게장 맛을 알아버렸어요.ㅋㅋㅋㅋ양념이 맵지 않아서 가족들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족들 모두 간장게장 극찬하길래 한입 먹어봤거든요. 와- 근데 비린 맛 하나 없이 너무 짜지 않고 맛있는 거예요. 간장게장 밥에 쓱쓱 비벼 먹으니 아주 꿀맛이더라고요.. 간장게장이 이렇게 맛있는 거구나..

음식에 까다로운 부모님들도 꽃게가 튼실하다며 좋은 꽃게라며 극찬하셨어요.

참고로 양념게장, 간장게장 모두 리필해주세요. 양념게장은 리필 안 되는 줄 알았는데 직원분이 먼저 양념도 더 주시겠다며... 서비스도 굿!!!!



갈치조림 (15.0)


갈치조림 2인분이에요. 1인분 15,000원이고, 2인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겉보기에는 조금 밍밍해 보였는데 버너에 졸이면서 먹는 스타일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처음에는 팔팔 끓이고, 불 약하게 해 놓고 졸이기!

 


버너에 자작하게 조린 갈치조림입니다~
갈치뿐 아니라 무, 야채들도 큼직하게 들어있어요.ㅎㅎ

근데 여기 양념 맛집인가요...? 양념이 시원하고, 달큼한 게 인생 갈치조림이에요!!




갈치도 싱싱하고, 살도 많고, 인생 갈치조림을 여수에서 만날 줄이야...세상 통통한 갈치와 달큼한 갈치조림 양념.. 환상의 궁합이에요ㅠㅠ



생선구이 (15.0)


마지막으로 생선구이 2인분입니다. 생선구이도 1인분 15,000원이고, 2인 이상 주문 가능해요.

 



생선구이 2인분에 고등어 한 마리에 갈치 두 개, 조기 세 마리가 준비돼요. 전체적으로 생선은 큼직하고, 통통하니 실한 편이에요. 양이 조금 아쉽다고 느껴졌는데 먹다 보니 또 그렇지 않더라고요~



겉은 바삭하게 잘 구워져 있는데 안은 촉촉한 갈치구이. 이게 밥도둑 아닌가요?





갈치살이갈치 살이 통통해서 가시 바르기도 쉽고, 큼직하고 촉촉한 갈치 살이 얼마나 고소하고 부드럽던지....


달달한 흰쌀밥에 촉촉한 갈치살 맛없을 수 없지요?ㅠㅠ굿굿



집에서 생선구이 먹는 게 어려워서 밖에서 자주 사 먹는 편인데 여태 사 먹었던 생선구이들과 차이가 많이 났어요. 푸석푸석한 생선살 아니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생선들. 완전 강추!



전체적으로 양이 많아서 게장들은 한 번밖에 리필을 못했어요. 리필할 때도 게장들을 가득 주셔서 알차게 잘 먹었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들어간 식당인데 이번 여행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곳이에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다양한 밑반찬들과 주문했던 음식 모두 맛있게 잘 먹었어요. 특히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게장의 맛을 알게 해 준 곳이기도 하고요.ㅎㅎ 저희처럼 여수 케이블카 근처 맛집 찾으시는 분들, 여수 소노팜 리조트 근처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영업시간 08:00 ~ 20:00(월-금)
08:00 ~ 21:00(토,일)
휴 무 없음
예 약 가능
주 차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