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기

남해 맛집 추천 : 일식면예찬 솔직후기(츠케맨 강추)

by 바이쥬르 2021.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오늘은 남해 라멘 맛집 일식면예찬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

일식면예찬은 남해 여행에서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방문했던 곳입니다.

방문 당시 오픈한 지 며칠 안돼 리뷰도 없고, 정보도 없어서 살짝 걱정했었는데

정말 괜한 걱정이었고요~ 남해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곳 일신면예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식면예찬은 남해 시내에 위치해 있어요. 어두워서 잘 안보이실 수 있겠지만 아담하고, 예쁜 하얀 건물에 있습니다.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 날 좋은 날은 야외에서 식사가 가능한 것 같아요.

 

 

아담할 것 같았던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어요. 오픈형 주방 앞에는 바 테이블로 구성돼 있고, 4인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고, 안쪽에도 4인용 테이블 두 개가 있었습니다.

 

 

 

 

일식면예찬 메뉴판이에요. 일식면예찬은 한 끼로 면을 먹는 것을 예찬하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한쪽에는 재료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남해 식당이다 보니 남해 원재료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돈코츠라멘, 탄탄멘, 마제소바, 츠케맨이 있고, 덮밥류와 사이드&토핑이 준비돼 있어요. 

메뉴 고민이 돼서 사장님께 어떤 게 제일 맛있는지 추천 부탁드렸는데

자신 있게 모든 음식들이 다 맛있으니 취향에 맞는 걸로 주문하시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오~~ 수줍은 듯 자신 있게 말씀하시는데 믿음스러웠어요!!

 

일본 유명한 라멘집에서 츠케맨을 처음 접하고, 한국 유명한 츠케맨 맛집을 찾아다니며 먹었는데

그때 그 맛을 느끼지 못해 항상 실패했었던 기억에 쉽사리 도전하기 어려운 메뉴 중 하나였거든요..

근데 자신 있어하시는 사장님을 보고 저는 츠케맨, 남편은 마제소바, 카라아게를 주문했습니다.

 

아 그리고 덮밥 메뉴판에 미니 차슈 덮밥 가격 보이시나요?

500원....? 0_0

이건 말이 안 된다...

금액 잘못된 거 같은데 사장님 모르시는 거 같다고,

사장님께 말씀드렸더니 그 금액이 맞다고 하시는 거예요...ㅋㅋㅋㅋㅋ

요즘 세상에 일반 공깃밥도 1000원에서 2000원까지는 받는데

아무리 미니라고 해도 어떻게 500원을 받으시는 건지...

이건 무조건 먹어봐야겠다 싶어서 추가로 주문했습니다.ㅋㅋㅋ

 

 

미니 차슈 덮밥 500원

 

미니 차슈 덮밥이 나왔어요! 와 이게 500원이라니~

양은 일반 공깃밥의 반 정도였는데 짭조름하고, 고소한 게 별미더라고요.

500원 이상의 퀄리티어서 시키기 죄송한 메뉴랄까요?ㅋㅋㅋㅋ

이건 기본으로 인원수에 맞춰서 시키면 좋을 거 같아요~

 

 

 

제가 주문한 츠케맨이 나왔습니다! 비주얼은 먹음직스러웠어요~

살짝 떨리는 마음으로 면을 츠케맨 소스에 찍어 먹어봤는데..

와 이거 일본에서 먹었던 츠케맨보다 더 맛있었어요.

쫄깃한 면발과, 일본 특유의 츠케맨 소스에 한국식 양념 한 스푼 들어간 느낌..?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사실 맛집만 포스팅하기에 일식면예찬은 기본 정보가 없는 곳이어서 포스팅 생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먹을 때 사진을 남기지 못했는데 최고로 맛있었습니다...

남편이 마제소바를 좋아해서 서울 유명 맛집들 찾아가는 편인데

서울 유명 맛집보다 금액은 절반이고, 맛은 그 이상이라고 말하더라고요.ㅋㅋㅋㅋ

사진을 제대로 못 남겼지만 남해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해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또 먹고 싶은데 남해 너무 머네요ㅠ.ㅠ

남해 여행 기회가 생긴다면 1순위로 재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ㅎㅎ

이상 남해 맛집 일식면예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남해 맛집 / 해물탕 맛집 : 살아 있는 문어가 들어 있는 ‘보광 해물탕’ (tistory.com)

 

남해 맛집 / 해물탕 맛집 : 살아 있는 문어가 들어 있는 ‘보광 해물탕’

안녕하세요. 쥬르세상입니다. 최근 남해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남해에 다양한 맛집과 예쁜 카페들이 많더라고요. 다녀온 곳들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여행은 무계획으로 떠났기에 맛집

joore-sesang.tistory.com

 또 다른 남해맛집은 상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 )

반응형